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12)

메이커다오, 오라클 그룹에 카이버 네트워크 등 4개 데이터 소스 추가
암호화폐 담보 대출 플랫폼 메이커다오가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존 오라클(Oracle) 그룹에 4개 라이트 피드(Light Feeds) 데이터 소스를 추가하는 제안서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라이트 피드는 카이버 네트워크, 인퓨라(Infura), 이더스캔, 깃코인이다. 오라클은 메이커 프로토콜과 세계 마켓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피드는 가격 데이터를 오라클에 제공한다.

뉴욕법원, 비트파이넥스 “NYAG 관할권 없다” 소송 기각
파이낸스마크네이츠에 따르면 뉴욕 최고 법원이 피트파이넥스가 뉴욕 검찰청장실(NYAG)을 대상으로 제기한 관할권 소송을 기각했다. 이로써 관할권을 이유로 NYAG에 관련 자료 제출을 거부하려던 비트파이넥스 측의 계획이 물거품이 됐다. 앞서 NYAG는 뉴욕 최고법원에 비트파이넥스가 약 8.5억 달러의 손실 은폐 혐의와 관련 자료를 준비할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비트파이넥스 측은 NYAG가 이 사건에 대한 관할권이 없다고 계속해서 주장해 왔다.

브레이브 하드포크 버전 브레이버, ‘볼드 브라우저’로 명칭 변경
디크립트에 따르면 브레이브 개발사가 비공식 브레이브 오픈소스 하드포크 버전 브레이버(Braver) 개발자들에게 상표권 침해 관련 내용증명을 발송한 가운데, 브레이버가 10일 볼드 브라우저(Bold Browser)로 명칭을 변경했다. 앞서 ‘레퍼럴 주소 자동 완성’ 등 브레이브의 수익 추구 행보에 반기를 든 일부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하드포크를 통해 브레이버 브라우저를 만들었다.

‘코인으로 관리비 납부’ 삼성 월렛에 엘리시아 탑재
팍스넷뉴스에 따르면 10일 부동산 소액투자 플랫폼 엘리시아(ELYSIA)가 “자체 가상자산(코인) ‘EL토큰’이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새롭게 추가됐다고 밝혔다. 향후 삼성 블록체인 월렛 이용자는 엘리시아의 부동산 관리 디앱(DApp) ‘BEES’를 이용해 EL토큰으로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삼성 블록체인 월렛 이용자들은 임대사업자와 임차인 간 행정업무에 필요한 개인지갑과 개인키를 삼성 키스토어에 저장해 모바일로 안전하게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다. EL토큰으로 관리비를 결제할 경우 5% 할인된 가격으로 관리비 결제가 가능하다. 향후 EL토큰으로 관리비 납부 뿐만 아닌 월세 납부까지 가능하도록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리투아니아 중앙은행, 세계 최초로 디지털 “기념” 화폐 판매한다
리투아니아 중앙은행이 세계 최초로 디지털 “기념” 화폐 LB코인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판매한다.  LB코인은 블록체인을 기반 기술로 한 디지털 화폐 형태의 기념 주화로 넴(NEM) 블록체인을 활용하는데, 총 발행량은 2만 4000개다.  1인당 총 6개의 LB코인을 살 수 있는데, 총 6개에 99유로이다.  LB코인 구입자들은 추후 6개의 디지털 코인을 약 19유로 가치의 은화로 바꿔서 받을 수 있게 된다.

비트토렌트, BUSD 결제 옵션 추가
파일 공유 서비스 비트토렌트가 바이낸스의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BUSD를 결제 옵션에 추가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 보도했다. 이로써 비트토렌트 이용자들은 비트토렌트와 µTorrent 클래식 프로를 BUSD와 BNB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비탈릭 부테린 “‘zk-rollup L2’ 확장성 솔루션 적극 연구해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가 트위터에서 “ERC-20 프로젝트들은 ‘zkrollup L2’ 확장성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연구해야 한다. 이 방안은 이미 메인넷에서 운영이 가능한 상태”라고 말했다. 해당 트윗은 에듀케이션 에코시스템 트위터 계정이 비탈릭 부테린에게 “지난 몇 주 가스(gas)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ERC-20 프로젝트들의 소액 결제가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고 지적한 데 대한 대답이다.

러시아 ‘암호 화폐법’ 2021년 1월 1일 발효 전망
RBC 등 러시아 현지 미디어가 러시아의 첫 ‘암호법(암호화폐 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2021년 1월 1일 정식적으로 효력을 얻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아나톨리 악사코브 러시아 국가 의회(두마) 금융 위원회 위원장이 “암호화폐 법에 대한 부처간 대립이 해소됐고, 새로운 절충안이 의회에 규제 기관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법안은 다음주 최종 피드백과 조정을 거쳐 내년 새해 첫날 시행될 예정이다. 앞서 러시아의 암호화폐 법은 2년전 의회를 통과했으나 암호화폐를 반대하는 중앙은행과 현지 암호화폐 업계의 대립으로 좀처럼 진전이 이뤄지지 않았다. 그후 금융 위원회는 우선적으로 디지털 금융 자산(자산 토큰화, 블록체인 인프라,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법안을 추진하고 향후 2차 법안으로 암호화폐를 다루자는 절충안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