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11)

리투아니아 중앙은행, 세계 최초로 디지털 “기념” 화폐 판매한다
리투아니아 중앙은행이 세계 최초로 디지털 “기념” 화폐 LB코인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판매한다.  LB코인은 블록체인을 기반 기술로 한 디지털 화폐 형태의 기념 주화로 넴(NEM) 블록체인을 활용하는데, 총 발행량은 2만 4000개다.  1인당 총 6개의 LB코인을 살 수 있는데, 총 6개에 99유로이다.  LB코인 구입자들은 추후 6개의 디지털 코인을 약 19유로 가치의 은화로 바꿔서 받을 수 있게 된다.

비트토렌트, BUSD 결제 옵션 추가
파일 공유 서비스 비트토렌트가 바이낸스의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 BUSD를 결제 옵션에 추가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 보도했다. 이로써 비트토렌트 이용자들은 비트토렌트와 µTorrent 클래식 프로를 BUSD와 BNB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비탈릭 부테린 “‘zk-rollup L2’ 확장성 솔루션 적극 연구해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가 트위터에서 “ERC-20 프로젝트들은 ‘zkrollup L2’ 확장성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연구해야 한다. 이 방안은 이미 메인넷에서 운영이 가능한 상태”라고 말했다. 해당 트윗은 에듀케이션 에코시스템 트위터 계정이 비탈릭 부테린에게 “지난 몇 주 가스(gas)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ERC-20 프로젝트들의 소액 결제가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고 지적한 데 대한 대답이다.

러시아 ‘암호 화폐법’ 2021년 1월 1일 발효 전망
RBC 등 러시아 현지 미디어가 러시아의 첫 ‘암호법(암호화폐 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2021년 1월 1일 정식적으로 효력을 얻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아나톨리 악사코브 러시아 국가 의회(두마) 금융 위원회 위원장이 “암호화폐 법에 대한 부처간 대립이 해소됐고, 새로운 절충안이 의회에 규제 기관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법안은 다음주 최종 피드백과 조정을 거쳐 내년 새해 첫날 시행될 예정이다. 앞서 러시아의 암호화폐 법은 2년전 의회를 통과했으나 암호화폐를 반대하는 중앙은행과 현지 암호화폐 업계의 대립으로 좀처럼 진전이 이뤄지지 않았다. 그후 금융 위원회는 우선적으로 디지털 금융 자산(자산 토큰화, 블록체인 인프라,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법안을 추진하고 향후 2차 법안으로 암호화폐를 다루자는 절충안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노보그라츠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성 심해, 금 추천”
최근 갤럭시디지털의 대표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성이 심해서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투자 대신 보다 많은 자본을 금 투자에 할당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그러나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결국 금 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이라고 믿지만, 아직 기술 수용 주기(adoption cycle)의 초기에 해당하는 시점이기에 비트코인을 구매하기는 복잡하고 어렵다. 만약 쉽고 편하게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었다면 가격은 훨씬 높게 형성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브라질, 스테이블 코인 투자 열풍
2020년 브라질에서 첫 스테이블 코인 열풍이 불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바이낸스 브라질의 마이라 시퀘라 대표는 “브라질의 스테이블 코인 투자자가 지난 2020년 1월 이후 3배 증가했고, USDT가 가장 환영받는 스테이블 코인”이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법무부 부사장, 코인베이스 합류
코인베이스가 폴 그루얼(Paul Grewal) 페이스북 부사장을 최고 법무 책임자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폴 그루얼은 페이스북 내 법무 관련 중요한 역할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러시아가 미국 대선에 페이스북 홍보를 통해 개입했다는 캠프리지 에널리카 스캔달 관련하여 페이스북을 대변한 바가 있다. 그는 또한 미국 법원 판사로 재직하며 삼성과 애플의 분쟁안 등에 참여한 바 있다.

컴파운드 창업자 “DOGE 코인 구매, ‘틱톡’ 영향력 주시 중”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컴파운드 창업자인 로버트 레쉬너(Robert Leshner)가 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DOGE, 시총 26위)을 샀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이 암호화폐 가격 상승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8일 유력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틱톡에서는 ‘DOGE 코인 매집 권유’ 영상에 57,100 개의 좋아요와 4,000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화제된 바 있으며, 50% 이상의 시세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DOGE는 전날의 강세 흐름을 이어가며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0.62% 오른 0.0046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말레이시아 이슬람 율법 감사 기관 “디지털 자산 거래, 합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의 이슬람 율법 이행을 감독하는 기관인 샤리아 자문위원회가 최근 말레이시아 당국에 등록된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서 디지털 통화 및 토큰에 투자하고 거래하는 것은 합법적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말레이시아 최초 규제기관 등록 디지털 자산 거래소 SINEGY의 창업자인 켈빈 츄아(Kelvyn Chuah)는 “말레이시아 국민의 60% 이상이 무슬림이다. 샤리아 자문위원회의 디지털 자산 거래 인정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보안 전문가 “DeFi, 보안 확보가 최대 과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블록체인 보안 업체 퀀트스탬프의 창업자인 리차드 마(Richard Ma)가 “탈중앙화 금융(DeFi) 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보안이 최대 과제”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DeFi는 금융 생태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지만, 보안은 여전히 큰 과제로 남아있다. 올들어 DeFi 관련 해킹으로만 2,600만 달러 규모의 자산이 도난당했다”고 강조했다.

외신 “도지(DOGE) 코인 급등, 틱톡 영향”
도지코인(DOGE)이 최근 25% 이상 급등한 배경으로 소셜 미디어 틱톡에 올라온 한 영상을 지목했다고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5일전 틱톡 유저 제임스 겔란트(James Galante)는 최근 부자가 되자는 영상을 올렸는데, 이 영상에서 그는 25달러씩 도지코인에 투자하라고 권유했다. 그는 도지코인 시세가 매우 낮은 수준(약 $0.0023달라)이라며 $1달러가 될 때까지 기다린다면 10,640 달러를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