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7)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이 스테이블코인보다 우수
스테이블코인이 비트코인보다 결제 부문에서 우수하다는 의견이 대세지만, 업계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대중화되면 변동성이 점점 줄어 결제 수단으로 적합해질 수 있다고 크립토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중앙은행디지털화폐 등 규제로 인해 사라질 것이라는 의견도 있으며,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법정화폐와 연동이 돼 있기 때문에 다수 스테이블코인 가치가 안정적이지 않게 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미국 존스홉킨스 노벨 경제학 수상 교수 “금 연동 화폐가 실질적인 화폐”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 교수 스티브 한케(Steve Hanke)가 비트코인은 투기 자산에 불과하다는 기존의 주장을 반복하며 금 연동 암호화폐만이 실질적인 화폐로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그는 얼마전에 비트코인은 고도의 투기 자산이며 암호화폐가 합법적인 화폐로 인식되기 위해서는 다른 상품과의 연동 모델을 채택해야 한다고 전한바 있다.

브록 피어스 전 비트코인재단 회장, 미국 대선 출마 한다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전 비트코인재단 회장이 트위터를 통해 2020년 미국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피어스는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유명한 인물인데 테더, 이오스 얼라이언스, 블록원, 블록체인 캐피털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며, 2018년 미국 포브스가 발표한 암호화폐 부자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비자, 블록체인 엔지니어 채용 공고 게시
유투데이에 따르면 거대 결제기업 비자(Visa)가 최근 블록체인 엔지니어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직무 설명란을 보면 이더리움 블록체인 아키텍처 관련 전문지식을 보유한 인재를 찾고 있다. 비자가 밝힌 이상적인 인재상은 비트코인, 리플, R3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는 인물이다.

암호화폐 자문업체 창업자 “BTC 10년 매집, 10년 후 부자된다”
암호화폐 투자 자문 업체 비트코인 어드바이저리(Bitcoin Advisory)의 창업자인 피에르 로차드(Pierre Rochard)가 5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0년 후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10년 간 BTC를 매집하고, 이후 10년 간 BTC를 보유하고 있으면 된다”고 말했다.

TOP100 DeFi 토큰, 총 시가총액 70억 달러 돌파
탈중앙화 금융(DeFi) 관련 데이터 제공 플랫폼 디파이마켓캡(DeFi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6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암호화폐 시장 내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0개 DeFi 토큰의 총 시가총액이 73억 2,958만 달러를 기록하며 70억 달러를 돌파했다. 현재 DeFi 토큰 중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컴파운드의 거버넌스 토큰인 COMP가 약 19억 8,200만 달러 규모의 시총을 기록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나타내고 있다.

미국 이통사 AT&T, 심(SIM) 스와핑 암호화폐 도난으로 피소
최근 미국 이통사 AT&T가 휴대폰 SIM을 바꿔치기 하는 ‘심(SIM) 스와핑’ 해킹으로 인한 암호화폐 도난 사건으로 피소됐다고 라이브비트코인뉴스가 보도했다.  세스 샤피로(Seth Shapiro)는 AT&T의 과실로 19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손실이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AT&T는 지난 2018년 심 스와핑으로 2400만 달러의 피해를 입었다는 마이클 터핀(Michael Terpin)의 제소로 2억 달러 규모의 손해배상 소송에 휘말렸으며, 아직도 법정 공방 중이다.

컴파운드 최고 인기 자산은 다이(Dai)
체인뉴스 보도에 의하면 대출 플랫폼인 컴파운드의 현재 수익률이 가장 높은 유동성 채굴 자산은 다이(Dai)이다.  컴파운드에서 다이는 BAT를 제치고 가장 인기있는 대출자산이 되어는데 채굴자가 컴파운드에서 다이를 빌린 후 재예치하는 방법을 여러 번 반복해 최고 40%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널리스트 “XRP, 올들어 하락세 연속…예년과 다르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루크 마틴(Luke Martin)이 3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올들어 XRP 가격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바닥은 어딜까?”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몇 개월은 규모있는 알트코인들에게는 꽤 험난한 시간이었다. 이들에 대한 관심과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변동성이 확대됐다. 예전 같았으면 이러한 상황에서 적어도 1번의 펌핑을 기록하는 알트코인이 XRP 였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0.33% 오른 0.17744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원, SNS 플랫폼 ‘보이스’ 공개
EOS 개발사 블록원이 지원하는 탈중앙화 SNS 플랫폼 보이스가 4일 오후 1시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정식 공개됐다. 애플 앱스토어에 보이스 앱이 출시됐다. 보이스 측은 테스트 이용을 신청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체험 초대 메일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중국 등 지역은 이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탈릭 부테린 “PoS·샤딩 개발 기간 과소평가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이 최근 팟캐스트에 출연해 이더리움의 발전 과정을 설명했다. 그는 “2015년 당시에는 아직 착수하지 않은 일들의 소요 기간을 확실히 과소평가했다”며 “PoS, 샤딩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수 년이 걸린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우리는 로드맵을 다르게 설계했을 것”이라며 “많은 후회, 그리고 시간 낭비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