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6)

미국 이통사 AT&T, 심(SIM) 스와핑 암호화폐 도난으로 피소
최근 미국 이통사 AT&T가 휴대폰 SIM을 바꿔치기 하는 ‘심(SIM) 스와핑’ 해킹으로 인한 암호화폐 도난 사건으로 피소됐다고 라이브비트코인뉴스가 보도했다.  세스 샤피로(Seth Shapiro)는 AT&T의 과실로 19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손실이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AT&T는 지난 2018년 심 스와핑으로 2400만 달러의 피해를 입었다는 마이클 터핀(Michael Terpin)의 제소로 2억 달러 규모의 손해배상 소송에 휘말렸으며, 아직도 법정 공방 중이다.

컴파운드 최고 인기 자산은 다이(Dai)
체인뉴스 보도에 의하면 대출 플랫폼인 컴파운드의 현재 수익률이 가장 높은 유동성 채굴 자산은 다이(Dai)이다.  컴파운드에서 다이는 BAT를 제치고 가장 인기있는 대출자산이 되어는데 채굴자가 컴파운드에서 다이를 빌린 후 재예치하는 방법을 여러 번 반복해 최고 40%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널리스트 “XRP, 올들어 하락세 연속…예년과 다르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루크 마틴(Luke Martin)이 3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올들어 XRP 가격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바닥은 어딜까?”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몇 개월은 규모있는 알트코인들에게는 꽤 험난한 시간이었다. 이들에 대한 관심과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변동성이 확대됐다. 예전 같았으면 이러한 상황에서 적어도 1번의 펌핑을 기록하는 알트코인이 XRP 였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0.33% 오른 0.17744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원, SNS 플랫폼 ‘보이스’ 공개
EOS 개발사 블록원이 지원하는 탈중앙화 SNS 플랫폼 보이스가 4일 오후 1시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정식 공개됐다. 애플 앱스토어에 보이스 앱이 출시됐다. 보이스 측은 테스트 이용을 신청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체험 초대 메일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중국 등 지역은 이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탈릭 부테린 “PoS·샤딩 개발 기간 과소평가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이 최근 팟캐스트에 출연해 이더리움의 발전 과정을 설명했다. 그는 “2015년 당시에는 아직 착수하지 않은 일들의 소요 기간을 확실히 과소평가했다”며 “PoS, 샤딩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수 년이 걸린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우리는 로드맵을 다르게 설계했을 것”이라며 “많은 후회, 그리고 시간 낭비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외신, 디파이 열풍에도 이더리움 가격은 추춤
최근 디파이 열풍과 함께 디파이 관련 토큰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지만, 디파이의 기반이 되는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의 견인차 역할은 못하고 있다고 코인초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디파이 토큰과 이더리움 가격이 함께 움직이지 않는 이유는 몇가지로, 첫번째는 현재 투자자들이 디파이의 고위험, 고수익율 투자를 더 선호하고 있다는것이고, 두번째는 USDT, USD 등의 토큰들이 담보로 활용 되면서, 이더리움의 담보로써의 수요가 줄어 들었기 때문이며, 세번째는 아직 ETH 2.0이 앞으로 디파이 발전에 영향을 어떻게 미칠지 미지수여서라고 분석했다.

아이콘루프, 60억 규모 신규투자 유치…누적160억
지디넷코리아에 따르면 블록체인 전문 업체 아이콘루프는 60억원 규모의 브릿지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브릿지라운드 투자에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키움인베스트먼트, 다날홀딩스, 케이클라비스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패스파인더에이치 등 7개 사가 참여했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관계자는 “혁신금융사업자 지정을 통해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즉시 도입이 가능한 DID 솔루션을 보유한 기술 기업이라는 점에 주목했다”며 “덧붙여 다양한 금융기관과 연계 활성화라는 핀테크혁신펀드의 조성 목적에 부합하는 투자 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추가 투자 유치로 아이콘루프는 약 160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아이콘루프는 지난해 10월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아이콘루프는 확보한 투자금 바탕으로 3분기 내 분산 아이디(DID) 플랫폼인 마이아이디 기반의 서비스 출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SKT, 블록체인 기반 폰 보험 신청·처리 서비스 ‘이니셜’ 출시
뉴스1에 따르면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종이 증명서 제출 없이 휴대폰 보험 보상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면 휴대폰 서비스센터로부터 수리내역서와 영수증을 전자 증명서 형태로 이니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발급받게 된다. 전자증명서는 앱에서 바로 보험사로 전송된다. 전자 증명서는 이니셜 블록체인 키스토어 기술을 통해 위∙변조 및 유출이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관리된다. 또 전자 증명서 내용 중에서도 이용자가 필요한 항목만 선택적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해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을 막을 수 있다. ‘보상 신청–심사-보상금 수령’도 24시간 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졌다.

레이븐코인 긴급 업데이트, RVN 추가 생성 결함 복구
블록비트에 따르면 3일 크립토스코프(CryptoScope) 팀이 레이븐코인(RVN) 블록체인에서 결함을 발견한 후 RVN 개발팀이 긴급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결함은 RVN을 추가 생성할 수 있지만, 기존 RVN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이 결함으로 RVN 총량이 1.5% 늘어났다. 결함으로 생성된 RVN은 이미 시장에 유입돼 롤백 등을 할 수 없는 상태다. 결함으로 생성된 토큰 물량은 44일 채굴량과 맞먹는다. RVN 총 발행량을 기존 계획대로인 210억개로 맞추기 위해 44일 일찍 채굴 보상을 반감할 가능성도 있다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RVN은 코인마켓캡 기준 2% 내린 0.01843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