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5)

외신, 디파이 열풍에도 이더리움 가격은 추춤
최근 디파이 열풍과 함께 디파이 관련 토큰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지만, 디파이의 기반이 되는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의 견인차 역할은 못하고 있다고 코인초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디파이 토큰과 이더리움 가격이 함께 움직이지 않는 이유는 몇가지로, 첫번째는 현재 투자자들이 디파이의 고위험, 고수익율 투자를 더 선호하고 있다는것이고, 두번째는 USDT, USD 등의 토큰들이 담보로 활용 되면서, 이더리움의 담보로써의 수요가 줄어 들었기 때문이며, 세번째는 아직 ETH 2.0이 앞으로 디파이 발전에 영향을 어떻게 미칠지 미지수여서라고 분석했다.

아이콘루프, 60억 규모 신규투자 유치…누적160억
지디넷코리아에 따르면 블록체인 전문 업체 아이콘루프는 60억원 규모의 브릿지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브릿지라운드 투자에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키움인베스트먼트, 다날홀딩스, 케이클라비스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패스파인더에이치 등 7개 사가 참여했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관계자는 “혁신금융사업자 지정을 통해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즉시 도입이 가능한 DID 솔루션을 보유한 기술 기업이라는 점에 주목했다”며 “덧붙여 다양한 금융기관과 연계 활성화라는 핀테크혁신펀드의 조성 목적에 부합하는 투자 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추가 투자 유치로 아이콘루프는 약 160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아이콘루프는 지난해 10월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아이콘루프는 확보한 투자금 바탕으로 3분기 내 분산 아이디(DID) 플랫폼인 마이아이디 기반의 서비스 출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SKT, 블록체인 기반 폰 보험 신청·처리 서비스 ‘이니셜’ 출시
뉴스1에 따르면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종이 증명서 제출 없이 휴대폰 보험 보상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면 휴대폰 서비스센터로부터 수리내역서와 영수증을 전자 증명서 형태로 이니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발급받게 된다. 전자증명서는 앱에서 바로 보험사로 전송된다. 전자 증명서는 이니셜 블록체인 키스토어 기술을 통해 위∙변조 및 유출이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관리된다. 또 전자 증명서 내용 중에서도 이용자가 필요한 항목만 선택적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해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을 막을 수 있다. ‘보상 신청–심사-보상금 수령’도 24시간 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졌다.

레이븐코인 긴급 업데이트, RVN 추가 생성 결함 복구
블록비트에 따르면 3일 크립토스코프(CryptoScope) 팀이 레이븐코인(RVN) 블록체인에서 결함을 발견한 후 RVN 개발팀이 긴급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결함은 RVN을 추가 생성할 수 있지만, 기존 RVN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이 결함으로 RVN 총량이 1.5% 늘어났다. 결함으로 생성된 RVN은 이미 시장에 유입돼 롤백 등을 할 수 없는 상태다. 결함으로 생성된 토큰 물량은 44일 채굴량과 맞먹는다. RVN 총 발행량을 기존 계획대로인 210억개로 맞추기 위해 44일 일찍 채굴 보상을 반감할 가능성도 있다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RVN은 코인마켓캡 기준 2% 내린 0.01843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대체불가토큰, 누적 판매액 1억 달러 돌파”
최근 대체불가토큰(NFT: Non Fungible Token)의 누적 판매량이 1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디지털 아트, 비디오 게임, 디지털 토지 등은 모두 대체불가토큰 기술을 통해 토큰화 됐는데, 한때 사소한 장난으로 치부됐던 수집품, 예술품, 가상 토지 소유권 등의 대체불가토큰은 오늘날 1조 달러의 가치를 지닌 산업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BTC, 가격 변동성 계속 줄어들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최근 블룸버그 소속 마켓 애널리스트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계속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은 투기성 자산에서 암호화 금과 같은 존재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의 가격 ‘압축’은 더 높은 가격을 기록하며 해결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美 국세청, 프라이버시 코인 추적 툴 관련 정보 수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의 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 국세청(IRS)이 다양한 유형의 암호화폐 거래를 추적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 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IRS는 이와 과련해 지난 30일 테스트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 요청서를 배포한 바 있으며, 테스트 프로젝트는 프라이버시 코인과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같은 레이어-2 트랜젝션 프로토콜을 포함한 몇 가지 분야를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IRS는 “익명 거래를 추적이 필요한 기관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타마스크, 버전 업데이트..프라이버시 강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의 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더리움 지갑 애플리케이션 메타마스크(MetaMask)가 메타마스크 버전 8 업데이트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해당 버전에서 프라이버시 강화, 신규 계정 등록 시스템 등 기능이 추가 및 개선됐다. 앞서 메타마스크는 지난 1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재출시된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