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6/20)

언스트앤영(Ernst & Young), 암호화폐 세금 계산 서비스 출시
글로벌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rnst & Young)이 새로운 암호화폐 관련 세금 계산 서비스 EY 크립토 프렙(EY CryptoPrep)을 출시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미국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가능한데, 미국 국세청의 8949 폼 작성시 보고해야 하는 암호화폐 관련 수익 및 손실 계산할 수 있다. EY 크립토 프렙은 서로 다른 거래소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나아가 자동적으로 관련 세금 규정을 적용해 해당 연도 납세 규모와 과거 미납금을 계산 및 보고한다.

레딧, 이더리움 토큰 커뮤니티 포인트 도입 위한 확장성 방안 모색
레딧이 산하 개발자들에게 ERC-20 토큰 기반 인센티브 이니셔티브 도입을 위한 확장 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레딧 측은 “메인넷에서 수십 만명의 커뮤니티 포인트 유저를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향후 모든 레딧 이용자에게까지 이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 더 블록은 “레딧의 이더리움 기반 커뮤니티 포인트 이니셔티브가 이더리움의 제한적인 거래 처리 능력에 의해 제한될 가능성이 있다”며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초당 10~20건 정도만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레딧은 2종의 ERC-20 토큰 발행을 위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바 있다. 또한 이더리움 재단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COINNESS KOREA>

파일코인, 2단계 테스트넷 초기화
탈중앙화 파일 저장 프로젝트 파일코인(FIL)이 19일 오전 9시 공식 사이트를 통해 2단계 테스트넷의 재부팅 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현재 파일코인 2단계 테스트 네트워크는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대다수 채굴자들이 지갑 주소를 생성하기 어려울 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파일코인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필스캔에 따르면, 최근 30분간 파일코인 테스트 네트워크에서는 새로운 블록이 생성되지 않았다. 앞서 파일코인은 지난 5월 15일부터 2단계 네스트 네트워크를 가동한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컴파운드 대출액, 메이커 제치고 1위… 1.42억 달러
체인뉴스가 DeBank 데이터를 인용,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 컴파운드 대출액이 기존 1위 메이커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현재 컴파운드 대출액은 약 1.42억 달러다. 이어 메이커(1.16억 달러), Aave(1793만 달러), dYdX(1736만 달러) 순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존 볼턴 회고 “트럼프, 2018년 므누신 장관에게 ‘비트코인 쫒으라’ 지시”
미국 전 국가안보보좌관 존 볼턴(John Bolton)이 회고록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므누신 재무장관에게 “비트코인을 쫓아라(Go after Bitcoin)”라고 지시했다고 포브스가 보도했다.  트럼프는 2019년 7월 트위터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 이보다도 더 전인 2018년 5월에 비트코인을 언급한 셈이다.

IBM 투자 블록체인 플랫폼, We.trade 직원 감축
IBM이 투자한 블록체인 플랫폼 We.trade가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인력의 절반 가량을 감축했다고 글로벌트레이드리뷰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We.trade는 IBM블록체인 플랫폼과 하이퍼렛저 패브릭 기술을 융합해 개발한 플랫폼으로 도이체방크, HSBC, KBC, 나티식스, 노르디아 은행, 라보은행, 소시에테 제네랄 등이 공동 투자 및 개발을 했다. 이번 정리해고는 일부 주주 은행으로부터 모금한 자금이 예상보다 적었기 때문으로 알려졌는데, 최근 IBM은 We.trade 지분 7%를 확보한 바 있다.

리플, 미국 CNBC가 선정한 ‘혁신기업 50’ 중 28위
미국  CNBC가 전세계 비상장사를 대상으로 발표하는 ‘혁신기업 50′(CNBC Disruptor 50)에 리플(XRP)이 28위에 선정됐다.  미국 주식 및 암호화폐 모바일 거래 플랫폼인 로빈후드(Robinhood)는 46위에 이름을 올렸다. 1등으로는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스트라입(Stripe), 2등으로는 한국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 3등으로는 인공지능, 머신러닝등의 기술로 농업을 혁신하는 인디고에그리컬처(Indigo Agriculture)가 선정되었다

암호화폐 거래 지원 美 로빈후드 서비스 중단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인기 모바일 주식 거래 앱 로빈후드가 주식 및 선물 거래 서비스를 중단했다. 로빈후드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도 시세 일부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로빈후드 측은 “서비스에 문제가 생겼다. 원인을 확인 중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COINNESS KOREA>

리플, 신규 얼라이언스 구축…PayID 적용
리플이 40여개 파트너사를 포함한 새로운 얼라이언스를 구축, 오픈 페이먼트 네트워크 PayID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고, 브레이브, 후오비, 블록체인 닷컴 등이 얼라이언스에 합류한 상태다. PayID는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주고받는 것처럼 간편하게 송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결제 솔루션이다. 도메인처럼 ID를 생성,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또한 리플은 향후 300여개 파트너를 보유한 리플넷에 PayID를 통합시킨다는 방침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넥소, 컴파운드에 2,000만 USDT 예치
DeBank 데이터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넥소가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컴파운드(Compound)에 2,000만 USDT 규모의 자금을 예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컴파운드의 자금 규모는 3.5달러, 스테이킹 자금은 2.2억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컴파운드의 USDT 예치 이자는 8.77%, 대출 이자는 15.04%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