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5/22)

오버스톡, 토큰화 배당금 ‘OSTKO’ 4백만개 발행 완료
미국 인터넷 쇼핑몰 오버스톡(Overstock)이 공식 채널을 통해 자사주 토큰화 배당금 ‘OSTKO’ 4백만 개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  오버스톡 주주들은 시리즈 A-1 우선주 10개 당 1개의 OSTKO를 지급받는다. 또한 지급받은 OSTKO 토큰은 오버스톡 산하 토큰 거래 플랫폼 티제로에서만 거래가 가능하다.

프랑스 중앙은행, 중앙은행디지털화폐 ‘디지털 유로’ 첫 테스트 완료
최근 프랑스 중앙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관련 테스트인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유로 테스트를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디크립토가 보도했다.  프랑스 중앙은행은 향후 몇 주 동안 CBDC 관련 테스트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테스트에는 프랑스 기반 투자은행인 소시에떼 제네랄(Societe Generale)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더리움 2.0 테스트넷 토파즈, 예치된 이더리움 100만개 돌파
이더리움 샤딩(Sharding) 개발 업체 프리즈매틱랩스(Prysmatic Labs)이 출시한 이더리움 2.0 페이즈 ‘0’ 테스트넷 토파즈(Topaz)에 예치된 ETH가 100만개를 넘어썼다고 디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스트넷에 참여한 검증노드가 29,300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프리즈매틱랩스는 4월 토파즈(Topaz) 테스트넷을 출시했으며, 검증자들은 참여하기 위해 Goerli ETH1 테스트넷에 32 ETH를 입금해야 한다.

미 연준 이사 지명자 “암호화폐적인 방법으로 금본위제 부활시켜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주디 쉘튼(Judy Shelton)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이사 지명자(트럼프 지명)가 20일(현지시간) 인터뷰에서 매우 암호화폐적인 방법으로(in a very cryptocurrency way) 금본위제를 부활시킬 것을 주장했다. 그는 이어 돈은 가치 측정 단위, 믿을 수 있는 척도, 가치 저장소가 되어야지 누가 연준 의장이냐에 따라 달라져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쉘튼은 지난 2월 디지털 달러는 글로벌 무역에서 달러 우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미국에 핀테크 혁신이 필요하다고 역설한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中 인민검찰청, 플러스토큰 다단계 총책 기소
21일 체인뉴스에 따르면 중국 장쑤성 옌청시 젠후현 인민검찰청이 다단계 스캠 프로젝트 플러스토큰의 다단계 총책 저우(周) 씨를 기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우 씨는 메신저 위챗 등을 통해 플러스토큰 월렛 앱 가입을 유도했으며, 그로 인해 가입한 회원만 약 193만 명에 달하고 관련 피해액은 1400만 위안(약 24억원)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COINNESS KOREA>

中 최대 정치 행사 양회 “한중일 아우르는 스테이블 코인 결제 네트워크 구축” 제안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됐던 중국의 연중 최대 정치 이벤트 양회(兩會)가 오늘(21일)부터 수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진행된다. 2019년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벤처캐피털리스트에 선정된 선난펑 세콰이어 캐피털 창업자가 정협위원 자격으로 5개의 제안을 제출했다. 이중 하나가 홍콩에 역회 디지털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한국, 중국, 일본을 아우르는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홍콩을 디지털 경제의 허브로 만들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출처 : COINNESS KOREA>

삼성전자, 블록체인 기술 연구 조직 해체
삼성전자 블록체인 연구 조직이 최근 AI와 시큐리티 산하 조직에 분산 배치되며 사실상 해체됐다고 IT조선이 보도했다.  블록체인 연구조직은 삼성전자에서 블록체인 원천기술을 개발하던 조직이다. 삼성전자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과 삼성코인(가칭) 개발을 주도했던 걸로 알려졌다.

외신 “소수 중국 회사 비트코인 네트워크 52% 장악”
소수의 메이저 채굴풀이 비트코인 네트워크 해시레이트의 절대 다수를 점유하고 있다고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현재 F2Pool이 21.8%, 앤트풀과 BTC.com이 약 16%와 15.1%를 차지하고 있다. 여기서 앤트풀과 BTC.com이 비트메인 관계사로 사실상 단일 세력인 점을 감안하면, 비트메인과 F2Pool 2개의 중국계 채굴풀에 전체 네트워크의 52%가 점유되고 있는 셈이다.

로버트 기요사키 “미국은 붕괴 중, 비트코인 사서 자기구제 하라”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미국은 붕괴 중, 비트코인을 사서 자기구제 하라”고 전했다.  키요사키는 “뉴욕은 망해가고 있다. 모든 도시는 소득세, 판매세, 부동산세 등에 의존한다. 여기에 교사, 소방관, 경찰을 위한 연금 분담금 등 미국은 파산 중이다. 연준이 찍어내는 가짜 돈은 당신을 구할 수 없다. 금, 은, 비트코인을 매수하라, 그리고 스스로를 구제하라”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스위스, 기관 대상 XTZ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 중개 업체 비트코인스위스(Bitcoin Suisse) 산하 기관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비트코인 스위스 볼트(Bitcoin Suisse Vault)가 테조스(XTZ, 시총 10위)의 보안강화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PwC가 감사를 맡아 보다 안전한 커스터디 및 스테이킹이 가능하다는 게 비트코인스위스 측의 설명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트레저지갑 개발사 “비트코인 월렛 오픈소스 칩 개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 트레저(Trezor) 개발사 사토시랩스가 최근 비트코인 월렛 오픈소스 칩 개발을 위한 이니셔티브인 ‘트로픽 스퀘어’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트로픽 스퀘어 측은 “비트코인도 모든 것이 오픈소스로 구성된 것이 아니다. 그중 보안 요소(secure elements)라고 불리는 특수 칩의 보안성은 폐쇄적이고 NDA가 필요해 충분한 검증이 불가능하다. 오픈소스의 장점은 누구나 내용을 연구하고 감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수천 명의 검증자에 의해 지속적으로 검토된다는 것은 탈중앙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BTC에 있어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출범 배경을 설명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세타티비 앱, 미국 삼성 갤럭시S20 데일리 앱에 포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프로젝트 세타(THETA, 시총 38위)의 e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 세타티비(THETA.tv)가 미국에서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S20의 데일리 앱에 포함될 예정으로 전해졌다. 또 세타티비 측은 기존 갤럭시S10, S9, 노트10, 노트9 등 모든 모델에서 해당 앱을 서비스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다. 세타티비는세타 블록체인이 지원하는 앱으로, 해당 앱을 통해 컨텐츠를 시청하거나 스트리밍하는 사용자는 TFUEL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THETA는 현재 16.00% 오른 0.221133 달러, TFUEL은 현재 10.71% 오른 0.00276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