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5/15)

레딧, 이더리움 기반 토큰 발행 테스트
매월 3억 명이 이용하는 미국 3대 소셜미디어 레딧(Reddit)이 주제별 포럼 성격인 서브레딧에서 활용되는 이더리움(ETH) 기반 문스(MOONS)와 브릭스(BRICKS) 토큰 발행을 테스트 중이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레딧은 토큰을 각각 100만, 130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서브레딧 커뮤니티 크립토커런시(Cryptocurrency)와 레딧 포트나이트BR(FortniteBR) 유저에게 제공되며, 앞으로 콘텐츠 보상, 투표 등에 활용 될 예정이다.

외신 “테더, 유럽·아시아서 가장 인기있는 스테이블코인”
테더가 유럽과 아시아 지역 트레이더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스테이블코인이라고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스테이블코인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스테이블코인의 시가총액은 올들어 100억 달러 이상 성장했으며, 꾸준한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스테이블코인 성장의 원동력이 된 것은 아시아와 유럽 장외거래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암호화폐 시장 진입 경로로 스테이블코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애널리스트 “비트파이넥스 이더리움 롱 포지션, 사상 최대”
브레이브뉴코인(Brave New Coin) 애널리스트 조쉬 올스제비츠(Josh Olszewicz)를 인용, 비트파이넥스 이더리움(ETH) 롱 포지션 거래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계약 수는 161만 9800여건으로 현 시세 기준 3억 800만 달러 상당이다. 이는 연초 대비 약 3배 증가한 수치이자, 2018년 강세장 당시 대비 9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월간조선 “빗썸 일방적인 출금 중단 사례 증가”
빗썸의 갑질이 도를 넘어섰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월간조선이 전했다. 빗썸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일반회원의 계좌를 빗썸 측에서 일방적으로 막는 사례가 느는 탓이다. 제보자 A씨는 “계좌 출금이 막힌 상태다. 빗썸이 갑자기 계좌 돈이 증가한 이유를 소명하라고 해서 설명했는제 이후 아무런 답이 없다”고 말했다. 관련 민원을 받았다는 한 의원실의 보좌진은 “현재 가상 화폐 시장은 회색지대에 있다”며 “빗썸이 이런 상황을 악용하는 것 같다. 이와 관련한 제보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 살펴보고 있다”고 했다. 빗썸 관계자는 국회 의원실에 “출금 제한금지조치를 하게 되면 당연히 당사자에게 명확히 사유를 적어 통보한다”며 “제대로 소명을 하면 내부적으로 검토해서 풀어준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제보자들이 빗썸이 요구한 소명과 그에 필요한 서류를 보내란 곳으로 보냈지만 몇 달이 지나도록 회신이 없고 고객센터도 불통이었다고 지적했다고 미디어는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분석 “비트멕스 고래, 9,280 달러에서 숏 포지션 1,000만개 청산”
AICoin 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시간 14일 14시 25분 경 비트멕스 XBT 무기한 선물 마켓 9279.5 달러 가격에 1000만개 공매수 주문이 발생했다. 동시에 비트멕스 미결제 약정 규모가 뚜렷하게 감소했다. 이와 관련해 AICoin 측은 “대규모 공매수 주문 체결과 동시에 미결제 약정 규모가 감소했다는 것은 대규모 숏 포지션 보유자가 공매수 주문을 통해 포지션을 청산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또 AICoin은 “해당 주문이 체결된 시점 이후 BTC 가격은 2차 단기 상승을 시작했다. 방금 전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8.80% 오른 9,700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中 보안 업체 “업비트 해킹 피해 자금, 두 번째 돈세탁 진행 中”
중국 유력 네트워크 보안 업체 체인스맵(Chainsmap)가 “업비트 해킹 피해 자금에 대한 두 번째 자금 세탁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업체에 따르면 5월 6일부터 7일 사이 약 4만 ETH가 자금 세탁 과정에 진입한 데 이어 최근 24시간 2만 3,622ETH가 추가로 자금 세탁됐다. 첫 번째 자금 세탁은 지난 1월에 이뤄진 바 있으며, 현재 4개 핵심 주소에 3만 6,000 ETH가 남겨져 있는 상태다. 이와 관련 해당 업체는 “도난 당한 ETH 대부분이 소액으로 쪼개지고 특정 주소에 모인 후 다시 거래소로 유입되고 있다. 일부 개별 거래소 주소는 여러 차례에 걸쳐 자금 세탁 과정에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中 중앙은행 “‘웨강아오’ 블록체인 무역금융정보플랫폼 구축 지지”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14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중국인민은행, 중국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 국가외환관리국 등 부서는 ‘웨강아오 대만구'(Greater Bay Area) 지역 핀테크 발전을 적극 지지하며, 합법적인 블록체인 무역금융 정보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인민은행 측은 “웨강아오 블록체인 무역금융 정보 서비스 플랫폼 참여 은행들은 안전하게 국경간 무역 관련 디지털 정보를 공유하고 교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웨강아오 대만구 지역 내 블록체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혁신기술의 연구 개발과 완성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이언트 마케팅, 리스크 관리 금융 감독 등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텔레그램, TON 네트워크, GRAM 코인 발행 안한다
파블 두로프 텔레그램 창업자가 미국 증권 당국 규제의 영향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TON과 암호화폐 GRAM 코인 발행을 중단한다고 테크크런치등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두로프는 금광 투자에 비유를 하며, 미국 법정의 제지로 프로젝트를 중단하기로 하였다고 전했다.  텔레그램은 지난달만 해도 TON 네트워크를 내년 2021년 4월까지 출범하겠다고 발표했었다.

디파이 스테이킹 비트코인 지속적 증가
디파이(Defi) 서비스에 예치된 자산 중 이더리움의 비중이 줄고, 반대로 비트코인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디파이 펄스의 데이타를 인용해서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더리움 스테이킹 규모가 2020년 1월 사상 최고치인 323.5만 ETH를 기록한 후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특히 3월 폭락장에서 감소세는 더욱 가속화했다고 한다. 현재 디파이 서비스에 예치된 ETH 총액은 276.6만 ETH다.

미국 CNBC 앵커, 자산 3%를 암호화폐에 투자
미국 CNBC 모닝쇼 ‘스쿼크박스(Squawk Box)’의 앵커 조 커넨(Joe Kernen)이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비트코인 투자자라고 밝혔다.  커넨은 “자산의 3% 정도를 가장 규모가 큰 암호화폐에 (비트코인)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통 스테이블 코인 총액 100억 달러 돌파…USDT 매개 거래 선호]
코인데스크가 코인메트릭스 데이터를 인용해 5월 12일 기준 유통중인 모든 스테이블 코인의 총액이 10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지난 2개월간 무려 70% 급증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점점 더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으로 알트코인을 구매하는 것보다 달러와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을 이용하는 것으로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테이블 코인의 성장은 유통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USDT 공급량 증가에 기인한다. USDT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랫폼은 바이낸스와 후오비다.

日 비트플라이어, 2년 만에 TV 광고
13일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플라이어(bitFlyer)가 2년 만에 TV 광고를 집행한다. 미디어는 5월부터 금상법, 자금결제법 개정안이 시행된 가운데 암호화폐 업계의 TV CF 방영은 긍정적인 움직임이 될 것이라고 평했다. 비트플라이어의 이번 TV 광고는 비트코인 결제, 보안 등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광고다. 26일까지 아이치현, 기후현, 미에현에서 방영되며, 비트코인편, 콜드월렛편, 멀티시그편으로 나뉜다.
<출처 : COINNESS KOREA>

팜플리아노 “미 정부 코로나19 대응, 가상화폐 도입 촉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모건크릭디지털 공동 설립자 앤서니 팜플리아노가 미국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이 가상화폐 도입을 촉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컨센서스(Consensus)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와의 토론에서 경기 침체를 막기 위해 도입된 통화 정책을 둘러싼 불확실성과 두려움으로 인해 일반 시민들이 인플레이션을 헤지하고 가치를 저장할 대체 수단을 찾아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대응책으로 전 세계 중앙은행이 수조 달러를 찍어낼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의 실제 발생 여부와 상관 없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사람들은 비트코인으로 헤지하려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미국 JP모건 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대상 서비스 제공
월스트리트저널(WSJ)이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의하면 코인베이스, 제미니가 첫 고객이며, JP모건이 암호화폐 기업을 클라이언트로 삼은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코인베이스와 제미니의 계좌는 지난 달 승인됐으며 현재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베이스 거래소, 제미니 거래소 및 JP모건 은행은 모두 미국 기반 은행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