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4/17)

티제로, 테조스(XTZ) 프로토콜 지원 한다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오버스톡(Overstock) 산하 토큰 거래 플랫폼 티제로(tZero)가 “테조스(XTZ) 프로토콜을 지원 할 예정이다”고 비지니스와이어가 보도했다.  티제로 대표인 사움 나우셀리히는 “영국에서 리버플라자 부동산을 토큰화 하는 알이안스 인베스트먼 등 여러 토큰 등록회사가 테조스 프로토콜을 활용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G20 금융안정위원회가 권고한 스테이블코인 규제 권고안, 업계에 부정적
크립토브리핑이 보도를 통해 “최근 G20 금융안정위원회(FSB)가 스테이블코인 규제 접근법 권고안을 발표했는데, 이것이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업계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했다.

해외 미디아 “암호화폐 최악의 시기는 아직 안 왔다”
전문가의 의견을 인용 “코로나 19로 촉발된 현재 상황 등을 고려할 때 암호화폐는 아직 바닥 근처도 가지 못했다”고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최근 몇 주간 미국 증시와 암호화폐 시장이 상대적으로 선전하는 모습을 보이며 반등 기대가 나왔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촉발된 글로벌 금융 위기의 최악의 시기는 아직 오지도 않았으며, 다수 전문가가 글로벌 증시에 대한 비관적 전망을 내놓고 있다”고 전했다.

中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시중 은행 내부 테스트 돌입
복수의 중국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이 개발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 DCEP(Digital Currency Electronic Payment)가 현지 시중 은행 중 한 곳인 농업은행에서 내부 테스트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서 업로드한 농업은행 내부 테스트 모바일 월렛 스크린 샷을 보면 DCEP로 추정되는 서비스가 추가되어 있다. 이에 대해 복수의 미디어는 DCEP가 시중 4대 은행을 시작으로 내부 테스트에 돌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출처 : COINNESS KOREA>

LINK 거래량, 한때 ETH·XRP 웃돌아
데일리호들이 메사리 Real 10 crypto volume index를 인용, 지난 월요일(현지시간) 시가총액 11위 체인링크(LINK) 거래량이 ETH, XRP를 넘어 2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날 LINK 거래량은 약 1.3억 달러, ETH와 XRP는 각각 1.18억 달러, 7700만 달러 수준이었다. 시가총액 상위 10위권에 들지 못하는 암호화폐 거래량이 시가총액 2위(ETH), 3위(XRP)를 넘어서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LINK 시세는 지난해 29센트에서 1.80 달러까지 520% 상승한 바 있다. 메사리 Real 10 crypto volume index는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비트플라이어, 비트스탬프, 비트렉스, 코인베이스 프로, 제미니, 잇비트, 크라켄, 폴로닉스 10개 거래소의 실제 거래량을 추적한다.
<출처 : COINNESS KOREA>

ETH 2.0 개발팀, 토파즈 테스트넷 출시… 32 ETH 예치 지원
이더리움 샤딩(Sharding) 개발 업체 프리즈매틱랩스(Prysmatic Labs)가 15일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2.0 페이즈 0 메인넷을 구현하는 토파즈(Topaz)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파즈 테스트넷은 32 ETH 예치, 풀 메인넷 구성, 최신 ETH2 페이즈 0 스펙 v0.11.1, Goerli 상에서 구축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검증자들은 참여하기 위해 Goerli ETH1 테스트넷에 32 ETH를 입금해야 한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해당 트윗을 리트윗하며 “아직 멀티클라이언트 테스트넷(THE Multiclient Testnet™)이 아닐 수 있다. 제네시스 메커니즘을 더 많이 테스트하기 위해 한 두번의 리스타트를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면서도 “프리즈매틱랩스가 이룬 큰 진척과 훌륭한 업적”이라고 치켜세웠다.
<출처 : COINNESS KOREA>

비트코인 월렛과 거래소간 이동 물량 3개월 최대치
비트코인 지갑과 암호화폐 거래소 사이에서 이동하는 비트코인 물량이 최근 3개월 사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글래스노드의 최근 자료를 인용 해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글래스노드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 물량이 약 169만개로 지난 1월 이후 약 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 FBI, 코로나 관련 암호화폐 사기 주의 발표
미국 FBI가 오늘 코로나19 관련 암호화폐 사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공식 성명을 통해 발표했다.  다수의 사기꾼들이 사회 전반에 만연한 공포 심리와 불확실성을 이용해 시민들의 자금을 갈취하고, 이를 다시 복잡한 암호화폐 시스템을 통해 자금 세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피터 시프 “비트코인, 원천적으로 가치가 없다”
암호화폐 회의론자이자 금 옹호론자 피터 시프(Peter Schiff)가 트위터를 통해 “수감자 중 상당수가 흡연자이기 때문에 담배는 교도소에서 돈과 같이 취급된다. 비흡연자도 귀하게 여긴다. 즉 담배는 가치를 저장하고 교환 할 수 있는데, 미래에 피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담배와는 달리 피울 수가 없다”고 전했다.

블록체인으로 코로나19 면역 인증…글로벌 이니셔티브 출범
지디넷코리아에 따르면 코로나19 검사 후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에게 블록체인 기반 분산아이디(DID) 기술을 활용해 ‘면역 증명서’를 발급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DID 전문업체 에버님과 조지타운대학 등 60개 기업·기관이 이 이니셔티브(CCI)에 동참했다. CCI는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거나, 향후 개발될 백신을 접종한 경우 DID를 통해 이를 인증하는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한다. 이런 DID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면역을 갖췄다는 사실을 인증하면, 사생활 침해 없이도 코로나19 확산을 막산을 막고 정상적인 사회활동이 재개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CCI는 기대하고 있다. CCI에는 에버님, 조지타운대학교 이외에도 스트릿크레드, 에사투스, TNO 등 DID 분야 전문성을 가진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中 연구원 “가상화폐 대출 플랫폼 리스크 여전히 크다”
14일 인민망에 따르면 중국 인민대학 금융과기연구소 시니어 연구원 차이카이룽이 중앙화된 가상화폐 대출 플랫폼의 먹튀, 컴플라이언스, 신용 등 리스크를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구원은 “정책적으로도 중국 정부는 가상화폐 거래가 불법이라고 수 차례 강조했으며 불법 파생상품은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며 “앞서 규제 공백으로 가상화폐 대출 플랫폼이 투자자 원금을 돌려주지 않고 잠적한 사례가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외신 “비트메인, 최신 기종 구매 고객에 혜택…채굴 수익 감소 우려 반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장비 회사 비트메인이 2월 중순부터 4월 말 기간 AntMiner S17+, T17+ 등 최신 BTC 채굴기를 구매하는 고객에 17달러에서 272달러 상당의 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지난달 BTC 급락 등으로 시장 현황이 안 좋은 가운데 5월 반감기 이후 채굴 수익 감소가 예상되면서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채굴 기기 시장이 상당히 어렵다는 방증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