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4/1)

테조스 기반 첫 블록체인 게임 출시 예정
테조스(XTZ) 공동 창업자 캐슬린 브라이트만(Kathleen Breitman)이 테조스 기반 첫 게임 “이머전츠(Emergents)”가 곧 출시한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이머전츠는 블록체인 카드 수집 게임으로, 게임 아이템이나 수집품 등에 고유 가치를 부여하는 토큰인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를 활용할 예정이다.

비탈릭 부테린, 순자산 1억 달러 규모 되나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의 순자산 규모는 약 1억 달러 규모로 추정된다고 크립토브리핑이 보도했다.  보도에의하면 비탈릭 부테린은 암호화폐 업계에서도 손에 꼽히는 부호이며 그가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자산 가치만 8,200만 달러 규모이며, 현금은 1,200만 달러 규모로 추정된다고 한다.

톤 베이스 “비트코인, 13일 폭락이 마지막 조정”
암호화폐 트레이더 톤 베이스(Tone Vays)가 “지난 3월 13일 비트코인 폭락은 아마 마지막 대폭 조정이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톤 베이스 지난 수개월간 비트코인의 단기 하락세를 점쳐왔는데, 원래 6월쯤 비트코인 가격이 2,800 달러선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예상보다 조정이 빨리 왔고 더이상 큰 폭의 비트코인의 가격 조정이 발생 하지 않을것이라고 전망했다.

8월 시행 P2P법…암호화폐 담보 원화 대출 금지된다
디센터에 따르면 오는 8월부터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P2P법)’이 시행된다. 암호화폐가 고위험 자산군으로 분류되면서 암호화폐를 담보로 한 대출과 투자상품 거래가 금지된다. 30일 금융위는 금융감독원과 함께 P2P업 감독 규정 및 시행세칙 제정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암호화폐를 위험성이 높은 자산으로 보고, 암호화폐를 담보로 한 연계 대출과 연계투자 상품의 취급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제정안이 의결된다면, 앞으로 대부업 라이선스 취득 여부와 관계없이 암호화폐를 담보로 한 대출은 모두 금지된다”고 밝혔다. 이번 감독 규정 및 시행세칙 제정안에 대해 금융위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규정제정예고’를 진행한다. 이후 규제개혁위원회 심사 등을 거치고, 금융위에 상정·의결된 후 시행될 예정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검찰, 조주빈 기소 전 암호화폐 몰수 검토
헤럴드경제에 따르면 텔레그램 성착취 음란물 유포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거래 수단으로 쓰인 암호화폐 수익 추징에 나섰다. 검찰은 판결 선고 전에 범죄 수익을 동결조치 하는 방안을 고심 중이다. 30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 태스크포스(TF)’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의 기소 전 보전청구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검토하고 있다. 이 조치가 받아들여진다면 법원에서 몰수·추징 판결을 내리기 이전이라도 조 씨가 박사방을 운영하며 얻은 범죄수익을 미리 처분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다. 조 씨의 암호화폐 지갑을 색출해 수사기관의 지갑으로 송금하는 임의제출 방식을 취할 수 있다. 관건은 조 씨가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 지갑의 비밀번호 역할을 하는 프라이빗키(private key)를 확보할 수 있느냐다. IP추적이 불가능한 다크웹이나 개인 이동형저장소(USB)에 암호화폐 지갑정보를 보관했다면 임의제출이 어려워진다. 한 거래소 관계자는 “암호화폐는 결국 현금화해야 가치가 있기 때문에 국내 거래소에 지갑을 저장해뒀을 가능성이 크다”며 “기술적 특성상 오히려 추적이 더 용이할 수 있다”고 했다. 현재 검찰이 파악하고 있는 조 씨의 범죄수익은 2~3억 원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COINNESS KOREA>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사이프레스’ 첫 오류 발생
뉴스1에 따르면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메인넷) ‘사이프레스'(Cypress)에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 블록체인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인넷의 블록 생성이 되지 않으면 데이터가 만들어지지 않아 암호화폐 등이 전송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난다. 30일 그라운드X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지난 29일 오후 11시 32분 생성된 #24002379번째 블록 이후 블록생성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며 “지난해 6월 사이프레스 출시 이후 처음 발생한 장애에 대해 정확한 현상을 파악하고 최대한 빠른 대응을 위해 노력 중이다”고 밝혔다. 국내 블록체인 개발사 관계자는 “이번 오류는 그라운드X의 메인넷이 ‘탈중앙화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자세히 살펴봐야겠지만 알고리즘 상에 데드락(교착상태) 형태의 오류가 난 것으로 보이며 정해진 노드 숫자 안에서 합의 과정 중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짐작된다”고 말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KPMG 보고서 “작년 블록체인 투자액 47억 달러”
글로벌 회계 컨설팅기업 KPMG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작년 블록체인 투자액이 47억달라에 다달했다고 전했다.  2019년 글로벌 핀테크 투자액은 1357억 달러, 투자건수는 2693건에 달했으며 이중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투자건수는 479건, 투자액은 47억 달러라고 전했다. 2018년 투자건수 678건, 투자액 63억 달러 대비 투자 규모는 작아졌다.

미국 금융감독원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관련 스캠 경고”
미국 금융감독원(FINRA)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관련 스캠을 주의하라고 경고했다.  FINRA 는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인터넷 프로모션에 대해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 탐지 또는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러한 회사의 주식은 결과적으로 가치가 급격히 증가한다고 하는 이러한 프로모션이 소위 “연구 보고서”의 형태를 취하고, “특정 목표 가격”을 예측하는데 투자자가 이러한 프로모션이 사기성이 있을수 있음을 인식하라고 경고했다.

“대다수 트레이더, 올해 비트코인 목표가 2만불 이상”
크라켄이 실시한 사용자 여론조사에 의하면 올해 비트코인 목표가가 2만불 이상이라고 발표했다.  대다수 트레이더들이 2021년 이전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반면 응답자들은 이더리움은 긍정적이나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지 못할 것으로 내다봤다.

와이즈 레이팅스 “ETH 2.0, 거래 승인 시간 3~6초 된다”
암호화폐 평가기관 와이즈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에 의하면 ETH 2.0이 완전히 실행되면 트랜잭션 컨펌 시간은 현재의 몇 분에서 3~6초로 줄어들 것이라며 마치 지금 신용카드를 긁는 시간과 차이가 없다”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