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3/19)

최근 ‘비트코인 매수’ 구글 트렌드 지수, 금보다 높았다
암호화폐 전문 트레이더 겸 애널리스트 ‘플립플립'(filbfilb)가 “지난 13일 비트코인 급락 이후 ‘비트코인 매수'(Buy Bitcoin)의 구글 트렌드 지수가 100을 기록하며, 같은 날 ‘금 매수'(Buy Gold) 키워드의 구글 트렌드 지수 92를 넘어섰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폭락, 대규모 채택은 1년 정도 지연”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디지털의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최근 비트코인 폭락은 암호화폐 대규모 채택을 12개월에서 18개월 지연시킨 것과 같다”고 파드캐스트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코인베이스 비자카드, 구글 월렛 지원
미국 코인베이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체 암호화폐 기반 직불카드인 코인베이스 비자카드가 구글 월렛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영국, 아일랜드, 벨기에, 핀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슬로바키아, 스페인, 크로에시아, 체코리퍼블릭, 폴란드, 덴마크, 노르웨이 및 스웨덴에서 구글 웰렛을 다운로드하여 사용 할 수 있고, 앞으로 해당 서비스를 유럽 전역으로 확장 할 계획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애널리스트 “금 폭락, BTC 옹호론자에게는 긍정적 소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가 업계 전문가를 인용 “최근 금값 폭락은 BTC 옹호론자에게 있어 고무적 소식”이라고 전했다. 미디어는 업계 애널리스트 The Moon을 인용, “어제 금 시총 규모는 BTC 5배 이상 위축됐다. 이는 수 천년 역사를 갖고 있는 금 조차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속 글로벌 투자 자산 폭락의 여파에서 도망칠 수 없음을 의미한다. BTC가 디지털 ‘금’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는 투자자에게 있어서는 고무적인 소식일 수도”라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트레이더 “개인투자자는 BTC 매수, 기관은 매도”
개인투자자들은 BTC를 매수하고, 기관들은 매도하고 있다고 16일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3개월 전 출범한 비트코인 중심 브로커리지 리버파이낸셜의 CEO Alex Leishman은 “3월 거래량이 누적 거래량을 넘어섰다”며 “이번 달 전체 고객의 20%가 신규 가입자다. 비트코인을 처음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다만 리버파이낸셜 활성 계정은 1만 개를 밑돈다. 한 중남미 OTC 트레이더는 13일 비트코인 가격 급락 후 매수 주문량이 2~3배 늘었다며 비트코인을 담보로 달러를 대출하려는 수요도 높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이더리움클래식협동조합 이사회 멤버 James Wo 사임… 내부 의견충돌
17일 더블록에 따르면 이더리움 클래식 협동조합(Ethereum Classic Cooperative, ECC) 이사회 멤버 3명 중 한 명인 James Wo가 밥 서머윌(Bob Summerwill) 전무이사(executive director)와의 의견 충돌로 사임했다. 그는 “밥 서머윌은 청렴하지 않고 조직을 이끄는 데 필요한 판단력이 부족하다”며 “예산, 운영, 프로그램 관련 투명성 부족 등 재정 부실이 지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James Wo는 이더리움클래식랩스의 공동 창립자이기도 하다. 그의 사임 성명은 17일 오후 ETC 블록당 보상 규모가 4 ETC에서 3.12 ETC로 줄어든지 몇 시간 뒤 발표됐다. ETC 커뮤니티 멤버 Chao Du는 “제임스가 ECC를 떠나는 것은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아시아쪽을 주로 제임스가 담당해 왔다”고 말했다. ECC는 디지털커런시그룹이 후원하는 ETC 개발에 중점을 둔 비영리 연구기관이다.

스타벅스 모바일 앱 결제 옵션에 백트 캐시 시범 운영
스타벅스 모바일 앱 베타 버전의 결제 옵션에 백트(Bakkt) 캐시가 추가되어 시범 운영 중인것으로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관련하여 스타벅스 측은 “베타 버전은 일부 이용자들 만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테조스 활용 2억달라 규모 신규 증권형 토큰 발행 예정
미국 기반 버탈로(Vertalo)와 핀테크 머천트뱅크(merchant bank) 딜박스(DealBox)가 파트너십을 통해 약 2억 달라 규모의 자산을 테조스(Tezos) 블록체인 상에서 디지털 토큰화를 할것 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미국 주요 증시 10% 이상 하락 마감
미국 주요 증시가 10% 이상 하락 마감했다.  다우존스 지수가 12.93% 하락, 나스닥 종합 지수는 12.32%, S&P500 지수는 11.98% 내리며 거래를 마쳤다.

롱해시 “BTC, 비트멕스 다운 없었다면 ‘전대미문’ 낙폭 연출했을 것”
블록체인 마켓 분석 업체 롱해시가 “비트멕스 거래소의 다운이 BTC의 추가 급락을 막았다”고 분석했다. 롱해시는 “12일 BTC 하락시점 비트멕스에서는 10억 달러 규모의 롱 포지션이 청산됐다. 특히 BTC의 5000 달러 선이 무너질 때, 비트멕스에는 거의 매수세가 없었다. 트레이더 ‘Lowstrife’에 따르면 BTC 가격이 4000 달러까지 떨어졌을 때, 매수 포지션은 1800만 달러에 불과했다. 반면 거래 엔진에는 2억 달러 규모의 매도 주문이 남아있었다. 그러나 비트멕스가 다운되면서 거래가 멈췄고, 이 영향으로 다른 거래소들에서 BTC 가격이 회복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롱해시는 “비트멕스의 다운이 일정부분 서킷브레이커의 역할을 하면서 BTC 가격이 전대미문의 낙폭을 기록하는 것을 막았다”고 진단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백트 3억 달러 시리즈 B 투자 유치… 여름 소비자 앱 출시
16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백트가 3억 달러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벤처캐피털 M12, PayU, 보스턴컨설팅그룹, 골드핀치파트너스, CMT디지털, 판테라캐피털, 백트 모기업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마이크 블랜디나 백트 CEO는 지난 2월 브릿지2솔루션(Bridge2 Solutions) 인수건을 언급하며 올 여름 소비자 앱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COINNESS KOREA>

비트와이즈 CEO “BTC, 어려울 때 강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투자기관 비트와이즈(Bitwise)의 최고경영자이자 전 페이스북 제품 매니저 헌터 호슬리(Hunter Horsley)가 “미국 뉴욕증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가 이날 12% 가까이 떨어졌다. 지난 100년 간 이 같은 적은 딱 두 번 있었다. 한 번은 1929년, 한 번은 1987년이었다. 반면 BTC는 안정세를 유지했다. 역사적 폭락장에서 BTC는 매번 강세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