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3/18)

스타벅스 모바일 앱 결제 옵션에 백트 캐시 시범 운영
스타벅스 모바일 앱 베타 버전의 결제 옵션에 백트(Bakkt) 캐시가 추가되어 시범 운영 중인것으로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관련하여 스타벅스 측은 “베타 버전은 일부 이용자들 만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테조스 활용 2억달라 규모 신규 증권형 토큰 발행 예정
미국 기반 버탈로(Vertalo)와 핀테크 머천트뱅크(merchant bank) 딜박스(DealBox)가 파트너십을 통해 약 2억 달라 규모의 자산을 테조스(Tezos) 블록체인 상에서 디지털 토큰화를 할것 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미국 주요 증시 10% 이상 하락 마감
미국 주요 증시가 10% 이상 하락 마감했다.  다우존스 지수가 12.93% 하락, 나스닥 종합 지수는 12.32%, S&P500 지수는 11.98% 내리며 거래를 마쳤다.

롱해시 “BTC, 비트멕스 다운 없었다면 ‘전대미문’ 낙폭 연출했을 것”
블록체인 마켓 분석 업체 롱해시가 “비트멕스 거래소의 다운이 BTC의 추가 급락을 막았다”고 분석했다. 롱해시는 “12일 BTC 하락시점 비트멕스에서는 10억 달러 규모의 롱 포지션이 청산됐다. 특히 BTC의 5000 달러 선이 무너질 때, 비트멕스에는 거의 매수세가 없었다. 트레이더 ‘Lowstrife’에 따르면 BTC 가격이 4000 달러까지 떨어졌을 때, 매수 포지션은 1800만 달러에 불과했다. 반면 거래 엔진에는 2억 달러 규모의 매도 주문이 남아있었다. 그러나 비트멕스가 다운되면서 거래가 멈췄고, 이 영향으로 다른 거래소들에서 BTC 가격이 회복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롱해시는 “비트멕스의 다운이 일정부분 서킷브레이커의 역할을 하면서 BTC 가격이 전대미문의 낙폭을 기록하는 것을 막았다”고 진단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백트 3억 달러 시리즈 B 투자 유치… 여름 소비자 앱 출시
16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백트가 3억 달러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벤처캐피털 M12, PayU, 보스턴컨설팅그룹, 골드핀치파트너스, CMT디지털, 판테라캐피털, 백트 모기업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마이크 블랜디나 백트 CEO는 지난 2월 브릿지2솔루션(Bridge2 Solutions) 인수건을 언급하며 올 여름 소비자 앱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COINNESS KOREA>

비트와이즈 CEO “BTC, 어려울 때 강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투자기관 비트와이즈(Bitwise)의 최고경영자이자 전 페이스북 제품 매니저 헌터 호슬리(Hunter Horsley)가 “미국 뉴욕증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가 이날 12% 가까이 떨어졌다. 지난 100년 간 이 같은 적은 딱 두 번 있었다. 한 번은 1929년, 한 번은 1987년이었다. 반면 BTC는 안정세를 유지했다. 역사적 폭락장에서 BTC는 매번 강세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미국 연준, 제로금리 시대 다시 열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여파에 대응하기 위해 연방기금금리(FFR)를 ‘제로’(0) 수준으로 전격 인하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연준은 이날 기준금리를 기존 1.00%~1.25%에서 0.00%~0.25%로 1%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다.

폼필리아노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극심한 변동성에 익숙”
안토니 폼필리아노 모건 크릭 디지털 에셋 창업자가 블로그를 통해 “전통 금융 시장과 비트코인 시장은 큰 차이가 있다”며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1. 24시간 운영하여 장 마감 시간이 없다고 거래 범위가 전세계다
2. 시장의 자신에 의지에 따라 더 오를 수 있고, 반대로 더 내릴 수 있다
3. 서킷브레이커와 같은 장치가 없다.

바이낸스US, 테조스(XTZ) 상장 한다
바이낸스 산하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US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USD 및 BUSD 마켓에 테조스(XTZ)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TZ는 1.4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TC, 약 1일 3시간 후 채굴량 감소
코인니스 스마트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네트워크 속도를 감안할 때 3월 17일 오후 3시 30분경 ETC의 블록 채굴 보상이 감소할 예정이다. 블록높이 10,000,000다. 블록 채굴 보상은 4개에서 3.2개로 줄어든다. 현재 하루 평균 2만 2349개의 블록이 생성되며, 조정 후에는 1만 7879개의 블록이 생성될 예정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과기정통부, ‘블록체인 기술검증 사업’ 공모…39억원 지원
연합뉴스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다음 달 6일까지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 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은 시장에 존재하지 않는 기술을 도입하기 전에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수행하는 ‘시제품 설계·구현·실증 프로젝트’로, 지난해 처음으로 11개 기업을 지원했다. 정부는 자유공모를 통해 9개 정도의 과제를 선정하고, 과제당 4억5천만원 이내, 총 39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NIPA는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검증 비용을 제공한다.
<출처 : COINNESS KOREA>

도요타, 블록체인 기반 ID 플랫폼 테스트 완료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에 따르면, 16일 미국 증권형 토큰 플랫폼 시큐리타이즈의 자회사인 비들(BUIDL)과 도요타 그룹 계열사 도요타 파이낸셜 서비스가 블록체인 기반 ID 플랫폼의 실증실험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도요타 그룹과 비들 측은 ‘도요타 블록체인 랩’을 출범하며 블록체인 기반 개인 ID(Personal ID) 및 차량 ID(Vehicle ID) 네트워크 구축과 ID간 연계에 관한 실증실험을 개시한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