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2/27)

유튜브, 일부 암호화폐 컨텐츠 차단
유튜브가 일부 암호화폐 유투버 컨텐츠를 차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명 암호화폐 유투버인 IvanOnTech 은 트위터를 통해 “최근 라이브 방송 이후 관련 채널이 차단됐다. 유해 콘텐츠도 아닌데 이러한 조치는 억울하고 도와 달라”고 말했다.  이후 많은 유튜브 사용자들이 트위터를 통해 이 사실을 알렸고, 지금은 차단이 해제되어 다시 활동을 하고 있다.

팀 드레이퍼, 많은 자산 암호화폐로 전환
유명 벤처 투자자이자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많은 자산을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로 옮겨놨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6개월 동안 증권시장을 떠나 있었다. 최근 같은 상황을 보면 오히려 암호화폐로 자산을 보유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생각이다. 비트코인도 약세를 나타내며 조정을 받고 있지만 결국 2022년 말 또는 2023년 초에 25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중국 비트코인 채굴자들 중앙아시아로 이주 고려 중
최근 중국 내 전기세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중국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사업장을 중앙아시아로 이전 하는 것 을 고려하고 있다”고 디크립트(Decrypt)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중국 인근 국가인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에서는 킬로와트당 $0.03 달라에 공급이 가능하고 이는 중국의 킬로와트당 $0.06 달라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암호화폐 채굴에 관한 규제도 완화하고 있는 추세다. 중국 전기세의 절반에 해당하는 중앙아시아 국가들의 저렴한 전력 공급은 중국 비트코인 채굴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달청, 블록체인·AI 활용한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추진
디스트리트에 따르면 조달청이 2023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전면 개편하는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이번 나라장터 개편에 블록체인·AI(인공지능) 등 최신 정보통신(ICT) 기술을 적극 활용, 나라장터 업무 처리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조달청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은 문서관리에 활용된다. 입찰·계약 관련 문서와 계속 활용해야 하는 서류를 블록체인에 저장해 문서 위·변조를 방지하고 반복 제출할 필요가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中 인민일보 “블록체인, 전염병 극복에 중요한 역할” 특집 기사 보도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가 ‘블록체인 응용이 전염병 방지 및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발표했다. 인민일보는 “탈중앙화, 공개적인 투명성, 데이터 추적 가능성 등 특징으로 인해, 블록체인이 각지에서 진행중인 방역 활동, 특히 기부금 관리, 물류 관리, 전염병 방역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앞서 중국 슝안 그룹 디지털 시티와 취렌 테크놀로리 등 2개 업체가 협력해 블록체인 기반의 기부금 관리 플랫폼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알리바바 산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는 방역 물자 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였는데, 이는 자체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실현됐다. 물자 수요, 공급, 운송 등 각 단계의 데이터가 블록체인 상에서 검증과 기록이 이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전염병 방역 측면에서 블록체인으로 의심환자의 물동 경로를 추적하는 등 사회 컨트롤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암호화를 통해 데이터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데이터의 공신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인민일보는 이와 관련해 “중국 공업 정보화부서가 새로운 정보 기술을 통한 전염병 사태 이후 업무 복귀 및 생산 재개를 추진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블록체인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美 상무부, 벤치마크 조사에 해외 암호화폐 거래 내역 보고 추가 제안
25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 산하 경제 분석국이 미국 내 금융 회사에 대해 2019년 해외 암호화폐 거래 기록 보고를 요구할 수 있도록 벤치마크 조사 항목 추가를 제안한 것으로 나타았다. 벤치마크 조사는 증권사, 사모펀드, 커스티지, 어드바이저 업체 등 금융 서비스 범위에 포함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약 7000여 명이 응답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통해 상무부가 역외 암호화폐 활용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경제 분석국은 “2019년 해외 발행 금융 활동 중 암호화폐 관련된 부분을 구별해 달라는 단일 질문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개별적인 거래 정보는 수집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해당 제안에 대한 검토 기간은 2020년 4월 27일까지다.  <출처 : COINNESS KOREA>

JP모건 보고서 “세상은 프라이빗 머니 받아들일 준비되었다….많은 규제, 의무 예상”
JP모건이 최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세상에서 이미 퍼블릭 머니 (정부 발행 법정화폐 등) 보다 프라이빗 머니 (은행 등 전자상에 존재)가 많이 사용되며, 세상은 프라이빗 머니를 받아들일 준비가 된듯하나, 프라이빗 머니를 발행하려면 많은 규제, 의무가 요구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바이낸스 대표 “크레이그 라이트는 사기꾼”
자오창펑 바이낸스 대표가 트위터를 통해 “크레이그 라이트는 사기꾼이다. 스캠에 투자해서는 절대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 시간이 가르쳐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자오창펑 대표는 자신이 2018년 2월에 FCoin 거래소를 “다단계 피라미드 사기”라고 보낸 트위터 메세지를 인용하며 크레이크 라이트는 사기꾼이라는 메세지를 보냈다.

저스틴 썬, 이더리움, XRP 대량 보유
저스틴 썬 트론(TRX) 창업자가 최근 CNN과의 인터뷰 중 이더리움이나 XRP를 보유 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나는 암호화폐 신봉자로써 2013년 모든 자산을 암호화폐로 환전했고, 일상 생활을 위해 암호화폐 중 일부를 법정통화로 교환한다. 나는 XRP와 ETH도 대량 보유하고 있고, 모든 암호화폐가 성공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다른 암호화폐도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빗썸, 803억원 세금 구제절차 나서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빗썸이 지난해 말 국세청에 납부한 803억 원 가량 세금에 대한 조세구제 절차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빗썸 관계자는 미디어에 “지난주 초 조세심판원에 심판청구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통상 조세심판원은 사건이 접수되면 사실관계와 심판관 회의를 거쳐 90일 이내에 각하 또는 기각, 인용 여부를 결정한다. 조세심판원이 인용 결정을 내리면 국세청은 빗썸에 세금을 돌려줘야 한다. 조세심판원 결정 결과가 나오면 그동안 자세히 공개되지 않았던 빗썸 과세의 정확한 내역도 드러날 전망이다. 국세청은 빗썸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한 비거주자들에 대한 기타소득 원천징수분을 총괄해 약 803억 원의 세금을 부과했다. 하지만 803억 원이 모두 소득세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과세 논리를 사용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출처 : COINNESS KOREA>

라이트닝 랩스, 비트코인 상속 기능 출시
24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라이트닝 랩스의 주스트 재커 연구원이 비트코인을 타인에게 상속할 수 있는 기능인 키샌드(Keysend)를 발표했다. 키샌드 이용자는 자신에게 주어진 버튼을 터치하면 연결된 통신 네트워크로 이용자 상태를 전송할 수 있다. 이렇게 매주 버튼을 터치해 자신의 상태를 알리고, 만약 일주일 동안 버튼이 터치되지 않으면 소유자가 사망했다고 판단해 자동으로 정해진 상속자에게 소유주의 자산 정보를 넘겨준다. 비트코인 소유주의 사망으로 자산이 영원히 동결되는 문제는 비트코인의 단점 중 하나로 꼽혀왔다.  <출처 : COINNESS KOREA>

워런 버핏 “암호화폐, 아무런 가치 없다”
워런 버핏 미국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다시 한번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이날 암호화폐는 아무런 가치가 없다. 현재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 그럴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저스틴 선 트론 창업자가 워런 버핏과의 식사를 낙찰 받았으며, 식사 자리에서 암호화폐의 잠재력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