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2/24)

이오스(EOS), 개발 비용 절약 방법 개발중
이오스가(EOS)가 개발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으로 현재 새로운 네트워크 데이터 베이스 ‘디스크(DISK)’를 개발하고 있는것으로 크립토브리핑(Cryptobriefing)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깃허브(GitHub)에는 이 개발 중인 소프트웨어가 지난 11월에 등록이 되었는데, 이 디스크(DISK) 데이터 베이스는 용량이 더 크고, 더 많은 CPU를 사용한다고 해서, 개발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을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이오타(MIOTA) 투자자 67.5%, 보안사고에도 지속 보유할 예정
줄리안 호습(Julian Hosp) 케이크 디파이 창업자가 진행한 아이오타(MIOTA) 보유자 대상 설문 결과 아이오타 네트워크가 다시 열린 후에도 67.5%의 응답자가 계속 아이오타를 보유 할것으로 나타났다.  호습은 트위터를 통해 “네트워크가 다시 열린 후 아이오타(MIOTA)를 계속 보유할 것인가”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1610명이 응답한 가운데, 67.5%가 아이오타를 팔지 않고 계속 보유할 것이라고 답했다. 반대로 32.5%가 매도에 나설 예정이라고 답했다.

텔레그램 상에서 이더리움과 후오비토큰 교환 사기 조심
최근 텔레그램 상에서 이더리움(ETH)과 후오비토큰(HT) 교환 사기가 유행하고 있다고 유의할 것을 디지털자산보안플랫폼 코인헌터(CoinHunter)가 발표했다.  얼마전 코인헌터는 텔레그램 상에서 이더리움(ETH)을 특정 비율에 후오비토큰(HT)으로 교환해준다며 투자자를 현혹하는 사기가 유행하고 있다며 투자자 주의를 당부했으나 이후 새로운 피해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 피해액은 262ETH(약 7000만원)으로 이른다고 발표했다.

中 인민은행, 금융 분산원장 기술보안 규범 발표
금색재경 등 중국 복수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중국 인민은행이 ‘금융분산원장기술보안규범(JR/T 0184—2020)’ 금융업계표준을 정식 발표했다. 표준은 금융분산원장기술의 기초 인프라, 기초 소프트웨어, 암호화 알고리즘, 노드통신, 원장 데이터, 합의 프로토콜, 스마트 컨트랙트, 신원관리, 프라이버시 보호, 모니터링 등 보안 시스템을 규정 했다. 표준은 현지 금융업계 분산원장 시스템 구축 혹은 서비스 운영 기관에 적용된다.  <출처 : COINNESS KOREA>

리서치 “BTC 공급량 11%, ‘고래’ 지갑에 보관”
크립토포테이토가 코인메트릭스(coinmetrics) 보고서를 인용, 2월 기준 BTC 공급량의 11%가 ‘고래’ 지갑에 보관돼 있다고 전했다. 공급량이 가장 집중돼 있는 암호화폐는 XRP, XLM이었다. 공급량의 85%(XRP), 95%(XLM)가 고래 지갑에 집중돼 있다. ETH, LTC 경우 공급량의 약 40%, 46%가 고래 지갑에서 보관되고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분석가 “반감기 후 BTC 인플레이션율 1.8%, 대다수 국가 목표치 하회”
비인크립토가 트위터 암호화폐 분석가 더문(@TheMoonCarl)을 인용, 5월 BTC 반감기 이후 연간 인플레이션율이 현 3.6%에서 1.8%로 낮아질 것이며 이는 미 연준을 포함한 대다수 중앙은행이 설정한 인플레이션 목표치(2%)보다 낮다고 전했다. 분석가는 이어 반감기는 매우 큰 이벤트로 BTC 가격이 2년 안에 2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출처 : COINNESS KOREA>

리플, XRP, ETH 블록체인 연계 구상
리플(XRP)이 XRP와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을 연계하는것을 구상 중이라고 블로그를 통해서 밝혔다.  리플은 이더리움 덴버 이벤트에 스폰서로 나서 XRP 블록체인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렛저 프로토콜(ILP, Interledger Protocol) 개발을 지원했다.  리플은 XRP가 가장 많이 거래되는 암호화폐중 하나인데, 현재는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는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 금융 (DeFi)와 연동이 안되어 이를 가능케 하기위에 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한 투자자 휴대폰 SIM 해킹으로 45억달라 강탈 당했나?
최근 한 투자자가 45억달라 규모의 암호화폐를 강탈 당했다고 비트코인 캐시 마이너 커뮤니티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 투자자는 약 10만개의 비트코인 캐시 (약 30억 달라) 와 1천 5백개의 비트코인 (약 15억 달라)를 강달 당했다고 레딧에 글을 올리고 비트코인 캐시 마이너 커뮤니티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 레딧 글은 지금은 사라진 상태라고 한다.

메이커다오, DAI 부채상한 상향 조정
이더리움(ETH) 기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DAI 발행사 메이커다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DAI 부채채상한을 투표를 통해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메이커다오는 투표 결과에 따라 DAI 부채상한을 1.5억개로 상향 조정, DAI 예치이자율 8%로 인상, SAI 안정화 수수료 9.5%로, 경매가 증가폭 2%로 인하 및 거버넌스 보안 모듈 지연시간(24시간)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EOS 발송 일시 중단…네트워크 성능 저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Coinbase Support가 오늘 트위터를 통해 “현재 EOS 네트워크의 성능이 저하되어 EOS 발송이 일시 중단됐으며, 수신이 지연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인베이스 플랫폼 내의 EOS 매매는 정상이다. 시스템이 복구되면 추가 공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지난 19일 EOS 네트워크의 성능이 하락으로 유사 경고 공지를 한 바 있다. EOS(시총 8위)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13% 내린 4.0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저스틴 선 “250억 TRX 동결, 유통량의 25.72%”
트론(TRX, 시총 15위) 창업자 저스틴 선이 트위터를 통해 “현재 동결된 TRX는 250억 개로, 이는 전체 유통량의 25.72% 에 달한다”고 전했다. TRX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15% 내린 0.02008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리서치 “투기 목적 BTC 보유, 결제 목적의 2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BeIncrypto)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를 인용해 “비트코인을 보유한 활성 사용자 중 230만 명이 BTC를 결제 목적으로 사용했으며, 2배가 넘는 480만 명이 BTC를 투기 목적으로 보유했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이어 “암호화폐 지갑 갯수가 지난 3년간 300% 증가했다”며 “기관 및 제도권의 분명한 인식 변화에 따라 암호화폐 산업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美 CFTC 주간 보고서 “숏 포지션 증가, 단기 전망은 ‘롱’”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발표한 COT(Commitment of Traders)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주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거래 딜러(Dealer) 계좌의 숏 포지션이 증가하며 순 숏포지션 상태로 전환됐다. 애셋 매니저(Asset Manager) 계좌는 롱 포지션 소폭 감소와 함께 순 롱포지션 상태를 지속했다. 지난 2년간 딜러 계좌의 순 숏 포지션이 발생하면 BTC는 큰폭의 가격 상승을 동반해왔기 때문에 상승 시그널로 작용할 수 있으며, 단기 전망은 여전히 롱에 가깝다는 진단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