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2/17)

트론(TRON)이 스티밋(STEEMIT) 인수
트론(TRON) 이 스티밋(STEEMIT)을 인수했다.  최근 스티밋 대표인 네드 스캇은 트위터를 통해 4년동안 운영했던 스티밋을 트론의 저스틴썬에게 팔았다고 발표 했다.  이후 저스틴썬과 네드 스캇은 탈중앙화 소셜네트워킹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며 AMA(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세션을 진행했다.

크라켄 보고서, “비트코인 100개 이하 보유자들 비트코인 매집 중”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최신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100개 이하 보유자들 비트코인 매집 중이며 비트코인 1000 – 10000개 보유자들도 관망 상태를 벗어나는 중”이라고 보도했다.

와이즈 크립토 레이팅스 “중앙은행들의 양적완화, 금·암호화 자산에 유리”
암호화폐 평가기관 와이즈 레이팅스(Weiss Crypto Ratings)가 트위터를 통해 “일부 사람들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금을 사라고 제안한다. 하지만, 암호화폐도 위기 중에 성장을 해왔고 경기가 침체 될때마다 중앙은행들이 수백억 달러를 찍어낸다. 이는 금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자산에도 좋다”고 밝혔다.

메타마스크, 다운로드 수 1백만회 돌파
이더리움 지갑 앱 메타마스크(MetaMask)의 다운로드 수가 1백만회를 돌파했다.  작년말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메타마스크를 ‘모바일 채굴’ 관련 앱으로 분류, 사전동의 없이 메타마스크 앱을 삭제한 바 있지만 지난 1월 다시 메타마스크 앱을 등재한 바 있다.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강세, 중앙은행 유동성 공급 영향”
갤럭시디지털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CNBC 인터뷰에서 “최근 비트코인은 지난해 12월 중순 가격 대비 약 65% 상승했다. 이러한 비트코인 강세는 각국 중앙은행들의 유동성 공급에 따른 결과”라고 진단했다.

리브라 협회,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검토 중
최근 리브라 협회가 기존 바스켓 통화 모델을 포기하고,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으로 전향하는 것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리브라 협회는 기존 리브라를 달라, 유로, 엔화 등 여러 통화와 연동되는 바스켓 방식에서 달라와 연동되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전향하는 방향을 검토 중인데 이것은 리브라 협회의 소재지인 스위스 규제 당국의 우려를 없애기 위한 조치라고 여겨진다고 전했다.

BCH 개발자 “크레이그 라이트, 오픈소스 커뮤니티 모욕”
비트코인캐시(BCH, 시총 4위) 개발자 지앙지아즈가 15일(현지 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비트코인코어와 비트코인ABC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IMIT 라이센스다. MIT는 BSD와 같은 성격의 프로토콜로 저작권을 갖고 있을 뿐 다른 어떤 권한도 갖고있지 않다. 오픈소스 커뮤니티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커뮤니티지만, 크레이그 라이트는 이런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욕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크레이그 라이트는 15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나는 BTC의 유일한 창시자로 비트코인의 모든 권리를 갖고 있다. 비트코인코어와 비트코인ABC는 승인없이 나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려 하고 있다. 나아가 그들은 나를 공격하고 모욕했다. 이에 나는 비트코인코어와 비트코인ABC에 법적 대응을 하려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ADA, 美 와이오밍대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시가총액11위)가 와이오밍대에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설립했다. 해당 연구센터는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툴 플루토스(Plutus)를 위한 개발 시설과 자원을 제공할 전망이다. 와이오밍대는 에든버러 대학, 에테네 대학, 도쿄 공과대학에 이어 카르다노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유치한 네 번째 학술 기관이 됐다.
<출처 : COINNESS KOREA>

TON 투자자들…SEC 소송서 텔레그램 옹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텔레그램이 자체 개발 블록체인 TON(Telegram Open Network) 프로젝트에 참여한 개발자와 투자자들이 비영리 단체인 ‘TON 커뮤니티 재단(TON Community Foundation)’을 출범했다. 재단은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남부 지방법원에 제3자 의견서를 제출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텔레그램을 향해 제기한 주장들을 반박했다. 의견서는 “TON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분권형 시스템으로, 미등록 유가증권 판매가 아니”라며, 이어 “TON 커뮤니티에는 2000명의 활성 참가자가 있고, 언제든 운영을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SEC가 법원에 제출한 보고서를 통해 지적한 TON 프로젝트의 부족 요소들은 TON 프로젝트의 실행을 위해 필수적이지 않다는 주장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