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최소 18개 중앙은행, 국가 디지털 통화 개발 중”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60여개 중앙은행 중 18곳이 자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를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가장 선호되는 플랫폼은 R3의 ‘코다 엔터프라이즈 렛저’로 알려졌다.

국가 디지털 통화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를 개발하는 중앙은행의 명단은 더 흔히 알려져 있는 바와 같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중 4개국 이상의 국가 또는 중앙은행이 자체 CBDC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나머지 14개 국가 또는 중앙은행은 현재 CBDC를 개발 중이거나 제 삼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와 함께 파일럿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분석된 60개 이상의 중앙은행 중 자체 CBDC의 개발 및 출시를 공개적으로 인정한 곳이 18개 은행에 달한다.”

나머지 14개국은 이들 통화를 개발하거나 제3자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와 함께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라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디지털 화폐의 발행이나 조사를 고려하는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중앙은행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