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암호화폐 IEO ‘실적 부진’으로 투자자들 최대 98% 손실

암호화폐 IEO ‘실적 부진’으로 투자자들 최대 98% 손실

ICO 열풍이 지나갔던 2017년 이후 2019년에는 IEO가 뒤를 이어 받았지만 투자금의 98퍼센트까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맥스의 분석 기관은 12월 23일에 발표한 최근 보고서에서 올해 출시된 12개의 주요 IEO를 분석한 결과 그 중 11개는 현재 거의 가치가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거의 모든 IEO가 80% 이상의 하락을 보이고 있다. 첫 거래 가격과 비교해서 현재까지 실적은 형편없다. 거의 모든 토큰이 80% 이상 떨어졌다”고 요약했다.

IEO investment returns since the first exchange-traded price


IEO 발행사가 처음 제시한 토큰 가격에 비해 상승을 보인 것은 4개 IEO 프로젝트이며 이들의 실적은 7.9%에서 490%까지 다양했다. 후자의 프로젝트는 바이낸스에서 출시된 IEO인 ‘Matic’로 최근 마티는 255% 상승했다.

많은 IEO 투자자들은 자신들이 처한 악몽 같은 상황에도 ‘Matic’에 주목하며 기대감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IEO는 거래소가 자체 플랫폼을 통해 토큰을 직접 등록한다는 점에서 ICO와는 다르다.

한편 지난 주말 베테랑 비트코인 트레이더 톤 베이는 모든 알트코인에 대한 전망이 점점 더 암울해 보인다고 경고했다. 비트코인의 전체 시장 지배력은 2020년에는 85%까지 성장할 것으로 그는 추정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