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암호화폐 관련 일부 암호화폐 동영상 유해성 근거로 삭제하고 있다

몇몇 유명한 암호화폐 유튜브 채널이 유해성을 이유로 삭제되고 있다. 지금까지 유명 암호화폐 채널 세 개의 영상이 유튜브 측에 의해 삭제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유튜브 측은 동영상 내용이 유해하고 위험하다는 이유로 해당 콘텐츠를 삭제 중이라고 전했다. 삭제된 채널중 10년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오고 2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스 던(Chris Dunn)은 트위터를 통해 “유튜브가 ‘유해하거나 위험한 콘텐츠’, ‘규제된 상품 판매’ 등을 이유로 내 영상을 삭제했다”고 밝혔다.

크리스 던의 채널은 10년 동안 유지되고 있으며 약 200만 명 구독자과 700만 이상의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다.

암호화폐를 전문으로 하는 저명한 유튜브 채널 3개가 우선 대상이 됐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 앞으로 유튜브 측의 조치가 더 강화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또 다른 유튜버도 비슷한 상황을 자신의 채널에서 보도했다. 그는 3년 전부터 ‘BTCsessions’로 활동했으며 비트코인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영상이 삭제됐다고 밝혔다.

유튜브 측은 현재까지 암호화폐와 관련된 어떠한 정책도 발표한 적이 없다. 이와 관련해 ‘Chico Crypto’는 유튜브가 아닌 특정 단체가 신고를 통해 암호화폐 관련 영상을 삭제하도록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