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피지(Rampage) : 비트코인, 5천달러 향하고 있다?

인기 있는 암호화폐 분석가가 비트코인이 또 다시 대규모 하락으르 맞이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 람피지(Rampage)라고 알려진 이 분석가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그의 팔로워들에게 “비트코인이 과거에 몇 번 일어났던 하락 사이클이 임박한 것 같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가격 차트 흐름이 곧 큰 폭으로 하락하여 한 단계 조정장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그 후, 낮은 고지를 향한 두 번째 상승이 시작되고, 이어서 장기적인 붕괴와 약세 시장이 시작된다.

“지난 몇 주 동안 비트코인은 7,000달러 초반 가격에서 횡보를 보이며 곰들의 하방 위협을 견디며 핵심 지지선을 버티고 있다. 비트코인의 고통이 또 다시 시작되고 있으며, 향후 5,000달러라는 역사적인 상승선까지 후퇴하고 잠재적으로 다년간 지속될 수 있는 베어마켓(약세장)에 진입할 준비가 되어 있다.”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비관적인 입장을 가진 또 다른 분석가가 있다. 전업 트레이더인 제임스(James, @coinzada)는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6월 이후 50% 가량 떨어졌지만 현재 더 깊은 침체 상황으로 진입하고 있으며 최악의 경우 비트코인은 1,000달러대까지 추락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업계 최고의 벤처 캐피탈 회사인 블록체인 캐피탈(Blockchain Capital)은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이 내년 언젠가 사상 최고치인 20,000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