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2.0, 막바지 단계 돌입…2020년 초 메인넷 출시 전망

Representations of the Ripple, Bitcoin, Etherum and Litecoin virtual currencies are seen on a PC motherboard in this illustration picture, February 13, 2018. Picture is taken February 13, 2018. REUTERS/Dado Ruvic/Illustration

이제 이더리움 이스탄불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거치는 데 단 하루만을 남겨 놓고 있다. 12월 7일 토요일에 예정되어 있는 이 업그레이드는 블록 번호 9069,000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패리티의 샤스퍼(샤딩+캐스퍼)가 이미 퍼블릭 멀티 클라이언트 테스트넷 사파이어(Sapphire)에 적용되었으며 이더리움 2.0 ‘0단계’도 현재 마지막 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이더리움 샤딩(Sharding) 개발 업체 프리즈매틱랩스(Prysmatic Labs) CEO 프레스톤 반 룬(Preston Van Loon)은 “현재까지 공개된 다중 클라이언트 Eth2 테스트넷은 없지만, 현재 개발에 열중하고 있으며 2020년 초에 ‘0 단계(phase 0)’의 메인넷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잔티움과 콘스탄티노플 다음으로, 이스탄불은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작업증명서(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이동하는 업그레이드이다.

최근 이스탄불 업데이트에는 총 6개의 EIP(이더리움 개선 제안)가 포함되어 있다. EIP 152 중 하나는 지캐시(Z-Cash) 사이의 상호운용성을 허용하기 위해 압축 기능을 구현한다.

EIP 1108은 이더리움의 개인 정보 보호 방안을 또한 EIP 2200는 과도한 가스 비용의 절감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분산형 거래소인 IDEX의 CTO 제이슨 아흐마드는 “가스비 절감으로 롤업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을 활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플랫폼에서 가스를 90%까지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