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 CFTC 의장 지안카를로, 디지털 달러 개발 강력히 촉구

전 CFTC 의장 지안카를로, 디지털 달러 개발 강력히 촉구

‘암호화폐 아빠’로도 알려진 전 CFTC 의장 지안카를로(Giancarlo)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달러 탄생을 지지하고 나섰다.

지안 카를로는 e-메일을 통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서 5년간 근무한 경험을 살려 미래 디지털 금융시장 구축에 기여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공공 정책의 핵심 이슈에 지금 보다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안 카를로는 최근 다른 국가의 중앙은행들이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통화 발행을 준비하는 동안 디지털 달러화를 세계 표준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달러가 글로벌 기축 통화 자리를 반납해야 하는 시대가 올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전 ‘LabCFTC’ 수장 다니엘 고핀(Daniel Gorfine)과 함께 디지털 달러화를 만들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그는 “금융거래 시장과 디지털 상거래에 종사하는 기업들을 돕기위한 추가적인 계획을 곧 발표할 것”이라며 향후 행보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지안카를로는 과거 의회에서 증언하면서 암호화폐 공간에 대한 최소한의 규제를 주장하는 등 친암호화폐 인물로 유명하다.

그의 재임 기간 동안 CME, Cboe, LedgerX 등 기업들에게 미국 내 첫 비트코인 선물 옵션 상품 승인을 하기도 했다. 이후 뉴욕증시의 자매회사인 백트가 2019년 9월 물리적으로 정해진 비트코인 선물에 나섰고 다른 기업들도 비슷한 제품을 출시할 뜻을 밝히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