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가맹점서 ADA 결제 에이다페이(AdaPay) 출시

카르다노 재단과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코티페이(COTI Pay)는 공동으로 에이다페이(AdaPay)를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사용자는 가맹점에서 ADA 토큰으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해진다.

10월에 발표된 이 솔루션은 코티페이(COTI Pay)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지불 옵션으로 ADA 토큰 결제를 지원하게 된다. 지불된 토큰은 실시간으로 결제되고, 이를 수령한 가맹점주는 35개의 법정화폐로 환전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QR코드를 활용해 포인트도 적립이 가능하고 이 시스템은 COTI의 범용 지불 솔루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또한 대출 상품과 선불 직불카드는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에이다페이(AdaPay)는 기존 결제 프로세서를 최대한 활용해 사용에 편의를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 많은 회사들은 소매점에서 암호화폐를 지불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11월 중순 프랑스 결제회사인 인제니코(Ingenico)는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암호화폐를 지불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스타트업 펀디X(Pundi X)와 제휴했다.

지난 11월 8일에는 스위스 암호화폐 딜러 비트코인 수이세(Bitcoin Suisse)는 유럽 결제 및 거래 서비스 제공업체인 월드라인과 협력해 스위스 소매점에서 비트코인 지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초 태국에서도 태국 QR코드 시스템을 통해 암호화폐 Z코인(Zcoin) 지불을 적용한 바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