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Bakkt), 내달 현금결제형 비트코인 선물 출시

비트코인 선물 계약업체 백트가 현금결제형 비트코인 선물의 출시를 공식화했다. 백트는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CE)의 싱가포르 법인을 통해 이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12월 9일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목요일 발표했다.

ICE 선물 싱가포르는 백트 비트코인(USD) 현금 결제형 월별선물 계약을 리스팅하고, ICE 클리어 싱가포르는 싱가포르 통화당국의 규제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CE 퓨처스와 클리어 싱가포르의 COO인 루카스 슈메데스는 “우리의 새로운 현금 결제형 선물계약은 아시아와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비트코인 시장에 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금 결제형 선물은 ICE의 규제 아래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위한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트의 현금결제형 비트코인 선물 계획은 지난 주 아담 화이트 최고운영책임자에 의해 뉴욕에서 열린 회의에서 처음 밝혀졌다.

현재 파생상품 거래기업인 CME그룹은 유일하게 현금결제형 비트코인 선물계약 업체다. 백트는 현금결제형 상품에서 경쟁사인 CME를 이길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옵션 계약 분야도 노리고 있다. CME는 1월 13일 비트코인 선물에 묶인 옵션 제품 출시를 준비했고 백트의 경우에는 12월 9일 옵션 계약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이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22일에는 11,500건 이상의 계약(1계약 당 5 BTC)이 체결되는 등 한 달 만에 처음으로 일일 거래량 4억 달러를 돌파했다. 또한 같은 날 백트 비트코인 선물은 일일 거래량 2,728 BTC로 역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백트는 또한 최근 기관 보류사업 개시와 함께 2020년 상반기에 스타벅스와 함께 암호화 앱과 가맹점 포털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