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전문가 리차드 존슨, 그리니치(Greenwich Associates)와 결별…암호화폐 회사 설립

핀테크 베테랑인 리차드 존슨은 세계적인 데이터 및 분석 제공업체인 그리니치 어소시에이츠(Greenwich Associates)를 떠나 자신만의 암호화폐 회사인 텍스처 캐피털(Texture Capital)을 설립했다.

존슨은 더 블록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얼마 전부터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토큰화와 STO가 어떻게 시장 구조에 혁신적인 영향을 미칠가에 대한 고민을 했다”고 말했다.

기업가적 야망을 실천하기 위해 존슨은 9월에 사임하고 텍스처 캐피털을 설립했다. 그의 새 벤처기업은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계약을 이용해 디지털 증권의 보험과 거래를 간소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존슨은 “보안 사업은 기관의 자금이 주도하고 있으며, 대략 20년 동안 기관 고객들과 함께 한 경험을 활용할 계획이고 증권형 토큰을 거래하기 위한 중개업자로서 규제 기관으로 부터 승인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발행업체들이 다른 중개업자들과의 거래가 필요하기 때문에 브로커-딜러 모델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며 “발행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투명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장을 공략할 겁니다”라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