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 CEO “비트코인 ETF, 리브라 앞서 출시 될 것”

암호화폐 산업의 규제 환경은 날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페이스북의 비밀 프로젝트인 리브라가 전세계 규제당국의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리브라 출시와 함께 비트코인 ETF 승인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 ETF 거절에도 불구하고, 아브라의 최고 경영자인 빌 바히드(Bill Barhydt)는 비트코인 ETF 출시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바히드(Barhydt)는 최근 인터뷰에서 “올해 아직까지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지 않았다는 점이 놀랍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만약 골드만삭스 등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과 우호적인 기업들이 비트코인 ETF를 신청했다면 빠른 시일 내로 승인됐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 ETF가 리브라 보다 먼저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바리히트는 계속해서 말했다. “아직 ETF가 승인되지 않았다는 것이 조금 놀랍다.”

또한 그는 “페이스북의 스테이블 코인 리브라(Libra)는 어떤 형태로든 결국에는 발행될 것”이라고 밝히며 “다만 실시간 해외 송금 서비스를 은행계좌가 없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려는 목표에 도달하기까지는 대략 5~10년이 소요될 것”이라고 전망을 내놓았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