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제도권 채택으로 비트코인 가격 하락할 수도

디스트리뷰트랩(Distributed Lab) 창업자 블 크라브첸코(Pavel Kravchenko)는 블록쇼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에 관한 기관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약세장으로 진입하는 신호”는 주장을 펼쳤다.

그는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의 대량 채택시 비트코인 가격이 “영(0)”으로 수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기관이 진입할 경우 검열이 강화될 것이고 비트코인 고유의 검열 저항성을 상실하게 되 결국은 가격의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것이다.

크라브첸코(Kravchenko)는 “비트코인은 검열에 저항하는 세계 최초의 화폐다. 나는 제도권의 채택을 신뢰하지 않는다. 그렇게 되면 비트코인은 검열에 취약하게 된다. 그러면 더 이상 이 비트코인의 강점을 잃는 것이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거래와 투자에서 기관들의 역할은 시장 참여자들과 전문가들 사이에서 계속 논쟁의 요점을 형성하고 있다. 올해는 비트코인 선물과 커스터디 솔루션이 주요 업체들에게 어필하는 새로운 상품들이다.

끝으로 그는 “비트코인의 익명성은 ZEC나 XMR처럼 더욱 강강화될 필요가 있는데 그것이 암호화폐의 가장 강력한 힘”이라고 덧붙였다.

그의 주장은 그동안 기관 투자자의 진입을 기다려온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주장과는 상반된 견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