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암호화폐 은행 SEBA, 금융시장감시청 라이센스 취득 후 계좌 계설 서비스 시작

스위스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은행 SEBA가 스위스 금융시장감시청(FINMA)의 은행 라이선스를 취득한 후 서비스를 개시했다.

SEBA는 현재 5개의 암호화폐 BTC, ETH, XLM, LTC, ETC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은행은 지난 달 20일부터 기업, 자산 운용사, 개인 투자자 등 스위스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개설 업무를 시작했다.

오는 12월에는 서비스 범위를 해외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앞서 지난 8월 SEBA는 스위스 금융시장감시청으로부터 은행업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SEBA CEO 구이도 부흘러(Guido Buhler)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SEBA는 2018년 4월 설립돼 올해 8월 스위스 금융시장감시청으로부터 은행업 허가를 받았다. 은행을 설립한지 18개월 내에 투자자들로부터 자본금 1억 달러를 조달했으며 금융시장감시청으로부터 은행 및 증권거래소 라이센스를 취득한 것이 자랑스럽다.”

그는 또한 “고객들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은행의 역할을 새롭게 정의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면서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