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쉬프, “금 연동 디지털 위안화 발행…비트코인에는 악재”

금(gold) 연동 디지털 위안화가 비트코인에는 악재라는 분석이 나왔다. 그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예측한 것으로 유명한 피터 쉬프(Peter Schiff)로 그는 유로퍼시픽캐피탈(Euro Pacific Capital Inc.) CEO이기도 하다.

그는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대한 냉소적 발언으로 뉴스에 오르내렸다. 쉬프(Schiff)는 “맥스 카이저(maxkeiser) 나에게 금(gold)이 비트코인 보다 더 좋은 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바보라고 말한다”고 썼다.

쉬프(Schiff)는 또한 비트코인은 본질적인 가치가 없다는 자신의 주장을 되풀이했다. 그는 “또한 중국이 금에 연동되는 암호화폐를 곧 발행할 것”이라며 “금은 강하며 비트코인은 약하다. 금으로 뒷받침되는 암호화폐(디지털 위안화)는 가치가 없는 비트코인 보다 훨씬 낫다”고 주장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중국은 페이스북의 자체 토큰인 리브라를 계기로 디지털 통화 발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달 전 하원의 한 관리는 중국이 디지털 화폐를 금에 연동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한편 최근 중국이 블록체인 기술을 승인한 것은 비트코인 시장에 즉각적인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 처럼 보였다. 하지만 중국 언론은 암호화폐 시장의 과열 현상을 즉각 진화하는 보도를 쏟아 냈다.

중국 정부는 2017년 9월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했는데, 이는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위해 서로 다른 선로(on-ramp)를 사용하고 있다는 소문에도 불구하고 공식적으로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