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제로, 영국 2천5백만 달러 고급 부동산 토큰화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오버스톡(Overstock)의 자체 토큰 거래 플랫폼 티제로(tZero)가 최근 영국 소재 부동산 업체 ‘얼라이언스 인베스트먼트’(Alliance Investment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티제로는 영국의 고가 주거용 아파트 단지의 일부를 토큰화하기로 했다. 수요일에 발표된 이 프로젝트는 테조스 블록체인 상에서 최소한 2천5백만 달러 가치의 주택용 아파트를 토큰화한다고 전했다. 이 토큰은 2020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인 STO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얼라이언스 인베스트먼트(Alliance Investments)’ CIO 래니 자르(Rani Zahr)는 “우리는 혁신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시장은 STO가 주도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STO는 전통적인 자금 조달에 비해 더 효율적이고, 자율적이며 민주적이다. 우리는 부동산을 토큰화하기 위해 티제로(tZERO)와 계속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 최초의 부동산 STO인 이 토큰화 프로젝트는 또한 ‘얼라이언스 인베스트먼트(Alliance Investments)’가 향후 몇 년 동안 영국에서 부동산 프로젝트에서 약 6억 4천만 달러를 토큰화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티제로만이 부동산 시장을 STO화 하려는 유일한 회사는 아니다. 9월에 하버(Harbor)는 부동산 회사의 1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ERC-20 토큰을 이용해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또 최근 금융산업규제당국(FINRA)으로부터 증권형 토큰을 사고 팔 수 있는 중개판매자 자격라이센스를 받았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