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에서 속도내는 중국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가 중국의 국가 주도 디지털 화폐 발행 뉴스와 관련해 이는 리브라 출시에 자극 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마크 저커버그에게 감사해야 한다. 미국 의회는 중국이 적극적으로 디지털 화폐를 개발하려고 하는 지금의 상황에 난감해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오창펑은 이런 상황에서 미국이 취할 수 있는 가장 발빠른 방법으로는 여전히 리브라 발행에 협조해서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중국은 비트코인 채굴량이 70%에 달하는 등 국가적인 암호화폐 반대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분야의 중요 국가이다. 채굴량 기준 인도는 4%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은 1%에 불과하다.

특히 중국의 쓰촨 지역은 대규모 수력발전을 무기로 세계최대 비트코인 채굴 기지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중국의 국가전력 독점 공급 기업인 스테이트 그리드는 자회사로 블록체인 기업 설립을 밝혔다. 이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향후 국가 전력망 도입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의 연구 개발, 및 플랫폼 운영을 담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중국이 자국내 암호화폐 활동을 불법으로 규정하며 적극적으로 규제를 가해온 것과는 대조적으로 중국의 블록체인 분야 움직임이 갑자기 빨라지고 있는 모양새다. 국가주도의 디지털 화폐 계획은 미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들에게도 경각심을 주어 자체 디지털 화폐 개발을 검토하는 국가가 늘어나고 있다.

암호화폐를 중심으로한 미국과 중국의 통화 패권경쟁의 결과가 어떻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