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양적완화가 비트코인 상승불러 올 것”…암호화폐 시장 2400%~4900% 상승 예상

올브라이트 투자 그룹(Albright Investment Group)의 설립자 빅터 데르구노프(Victor Dergunov)는 “앞으로 미국에서 유통되는 통화 총액이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의 드라마틱한 랠리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빅터 데르구노프(Victor Dergunov)는 시킹 알파(Seeking Alpha)와의 인터뷰에서 “전 세계 중앙은행들이 새로운 양적완화 정책을 펼치게 되면 비트코인의 희소성과 맞물려 비트코인의 상승을 이끌어 낼 것”이라는 것이다.

그는 “향후 미국이 경기 침체에 빠질 것으로 전망되며 미국 연준은 2025년까지 미국의 통화량을 4조 달러에서 약 8조 달러로 두 배 가량 늘릴 것으로 보이며 극단적인 양적완화 정책을 펼칠 것”으로 내다봤다.

데르구노프(Dergunov)는 “미국 달러화의 공급으로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고 암호화폐 사용붐을 일으켜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을 10조 달러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 규모는 약 2000억 달러에 불과하다. 그의 예상치는 현재보다 약 2400%~4,900%의 증가한 규모다. 비트코인은 현재 시가총액은 약 66.5%를 차지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점유율이 50%로 낮아져도, 이런 시나리오대로라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2조5000억~5조 달러에 이를 것이다. 그럴 경우 향후 5년 내 비트코인 가격은 약 140K~280K 달러에 달할 것이다.

데르구노프(Dergunov)는 자신의 시나리오를 주장하면서도 암호화폐 도입을 가로막는 많은 장애물들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미국 및 기타 정부가 암호화폐를 금지하려는 잠재적 노력과 암호화폐 거래소와 지갑에 대한 보안 우려 문제를 가장 큰 장애 요소로 꼽았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