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중앙은행장 : “페이스북 리브라, 변혁을 위한 중요한 사건”

스웨덴의 중앙은행인 릭스뱅크(Riksbank)의 스테판 잉그브스(Stefan Ingves)는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인 리브라에 대해 낙관적 의견을 피력하고 있는 인물 중 하나이다.

잉그베스(Ingves)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리브라 프로벡트 계획이 발표되었을 때 시장에 변혁을 가져다주는 중요한 사건이다”고 말했다.

스웨덴에서는 현금(통장과 동전) 사용이 감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웨덴의 중앙은행인 릭스뱅크(Riksbank)는 2017년부터 ‘e-크로나(e-krona)’라는 디지털 화폐를 개발해 왔다.

스위스 중앙은행도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화폐를 검토하고 있고, 중국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디지털 화폐 발행을 발표한데 이어 미국 연방준비제도도 디지털 화폐(CBDC) 인 ‘페드코인(FedCoin)’ 발행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15일 미 연방준비제도도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 발행에 따른 위협을 느끼며 자체 디지털 화폐 발행을 준비중이라고 보도했다.

이 분야에서 시작을 알린 중국 인민은행도 조만간 CBDC을 발행할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포브스는 지난 8월말 중국 인민은행이 이르면 11월 11일 중국 ‘광군제’에 맞춰 CBDC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중국은 화웨이 텐센트 알리바바 등의 중국계 기업과 함께 전세계에서 가장 빨리 CBDC를 출시하고 대중화해 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