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라협회, 다수의 은행들이 리브라협회 참여 의사 타진해 오고 있다

리브라협회의 최고운영책임자 겸 이사 베르트랑 페레즈(Bertrand Perez)는 은행을 포함한 몇몇 회사들이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인 리브라협회에 참여하는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페레즈(Perez)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은행 및 금융 기관들이 이 프로젝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문의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금융과 은행 분야에서 매우 활동적인 평판이 좋은 회사들이 우리의 프로젝트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21개 창립회원사 중 리브라협회에 참여하고 있는 멤버 중에 은행은 없다. 이전에 이 협회는 페이스북을 포함한 28개사의 회원으로 출발하는 것처럼 보였으나 최근 몇 주 동안, 비자, 마스터카드 등을 포함한 7개의 회사들이 이탈했다.

이러한 탈퇴에도 불구하고 페레즈(Perez)는 리브라가 출범할 때까지 협회 회원은 100개사의 회원을 갖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페레즈(Perez)는 규제 당국의 강도 높은 규제 및 압력을 감안할 때 출시가 연기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했다.

“우리는 규제당국에서 나오는 많은 질문에 답해야 하고 그들이 플랫폼에 익숙해지도록 해야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