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클래식(ETC)과 이더리움(ETH) 커뮤니티, 블록체인 콜라보 확대

이더리움 재단의 프로젝트 책임자인 버질 그리피쓰(Virgil Griffith)가 이더리움(ETH)과 이더리움클래식(ETC) 사이의 블록체인 콜라보 증가로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난 몇 달 동안의 그의 작업 덕분에 ETH와 ETC 개발자들 사이의 협업은 훨씬 더 활발해졌다.

버질 그리피쓰(Virgil Griffith)는 “협력하는 것이 때로는 경쟁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일 때가 있다. 실제로 콜라보를 통해 제로섬 게임을 모든 참가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포지티브섬 게임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두개의 커뮤니티 콜라보는 10월 3일 밴쿠버에서 열린 이더리움클래식 서밋에서 논의된 주요 주제였다.

최근 오사카에서 열린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이더리움클래식 랩스의 CEO 테리 컬버는 기조연설에서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의 데이터 계층에 대한 협업의 진전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비탈릭 부테인은 이더리움 연구포럼에서 이더리움클래식을 활용해 이더리움 데이터층 지원에 대한 가능성을 검토한 바 있다. 이더리움클래식의 블록 생성시간은 이더리움과 비슥하지만 가스 비용이 압도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이다.

그리피쓰(Griffith)는 이번 서밋에서 “이더리움이 현재 PoS로 전환을 준비하는 것은 이더리움클래식 네트워크에도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콜라보의 주된 목표는 두 네트워크에게 모두 유익을 줄 수 있는 접점을 찾는 것이다. 그리피쓰(Griffith)는 이러한 두 네트워크의 협력은 두 커뮤니티에 매우 긍정적인 점이 있다고 설명함으로써 끝을 맺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