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14)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지분증명방식으로 전환 시 비트코인보다 안전”
이더리움(ETH)이 오는 2020년 1월 캐스퍼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 캐스퍼는 이더리움을 기존의 작업증명방식(POW)에서 지분증명방식(POS)로 전환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경우 이더리움의 안정성과 경제성에서 더욱 효율화되며 보안성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이더리움이 지분증명방식 알고리즘이 구현되면 비트코인보다 더 안전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부테린은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오사카에서 열린 이더리움 개발자 회의에서 이 같은 의견을 표명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텔레그램에 대한 제재시작됐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긴급 조치를 취하며 텔레그램과 자회사인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에 대해 잠정적으로 금지 명령을 내렸다. 이 명령은 두 회사가 2018년 1월부터 등록되지 않은 토큰 판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그는 “미국은 그램(Grams)이라고 불리는 29억개의 디지털 토큰을 미국 39명에게 10억 그램을 포함해 전세계 171명에게 할인된 가격에 팔았다”고 말했다.

텔레그램 TON 프로젝트, 중단 발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텔레그램 블록체인 프로젝트 TON(Telegram Open Network)가 공식 채널(TON Board)을 통해 “TON 이사회는 규제 불확실성의 증가로 인해 새로운 정보 분석 및 정책 수정을 위해 프로젝트를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텔레그램(Telegram)을 상대로 1.7B의 판매로 판매된 그램(Grams)의 미국 투자자들에게의 토큰 배분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리브라 연합, 설립 총회 예정대로 진행
글로벌 대형 금융·결제회사들의 잇따른 리브라 연합 하차 선언에도 불구하고, 리브라 연합이 오는 14일 예정대로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 총회를 개최한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주요 외신이 12일(한국 시간) 보도했다.최초 페이스북은 28개 기업으로 구성된 리브라협회를 구성하고 자체 암호화폐를 관리하고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대형 결제업체가 모조리 철수를 선언했다.

우버·리프트·앵커리지는 리브라협회에 잔류…22개 업체 참여한다
글로벌 차량 공유 플랫폼 우버(Uber), 리프트(Lyft) 그리고 암호화폐 수탁업체 앵커리지(Anchorage)는 리브라 협회에 잔류하기로 결정했다.이와 관련해 앵커리지 공동창립자인 디오고 모니카(Diogo Monica)는 이번주 초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리브라협회에서 우리의 임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헌신할 것이다. 우리는 리브라협회 창립멤버로서 책임을 다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리브라 이어 텔레그램 TON 마저 흔들…SEC, “TON 임시 중단 처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텔레그램(Telegram)을 상대로 1.7B의 판매로 판매된 그램(Grams)의 미국 투자자들에게의 토큰 배분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SEC가 텔레그램 블록체인 프로젝트 TON의 토큰 공개를 진행하는 두 업체에 긴급조치로 임시 중단 명령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SEC는 오늘 텔레그램과 TON이 발행한 ‘그램(Grams)’이라고 불리는 디지털 자산의 제공을 막기 위한 조치에 들어갔다. ‘그램(Grams)’은 텔레그램 블록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큰이 될 예정이었으나, SEC는 효용이 전혀 없고 미국 증권법의 등록 요건에 따른 유가증권이라는 논리로 규제를 가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홍콩, 비트코인으로 자금 몰린다
현재 홍콩에서 비트코인은 자산을 지키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거래량이 급증하고 기업들이 수용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모건 크릭 디지털 공동창업자인 앤서니 폼플리아노 등 다수의 전문가들이 이번 주 지적했듯이 비트코인은 화폐 주권의 위협을 받고 있는 홍콩 국민들에게 진정한 해결책으로 보인다.

안토노폴로스 : 구글 ‘양자컴퓨터’ 비트코인에 영향 없어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는 10월 10일 구글의 최근 양자 컴퓨팅 성공에 대해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채굴과 암호화폐 세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나는 실제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지난달 코엔텔레그래프가 보도한 것처럼, “구글은 양자컴퓨터를 이용해 일반적인 기계가 완성하기에 수만년이 걸리는 작업을 수행했다”고 발표했다.

美 IRS, 납세자 대상 암호화폐 거래 차익 등 금융정보 제출 요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미국 국세청(IRS)가 납세자들에게 암호화폐 관련 금융 정보를 제출을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자료 ‘Form 1040’에 따르면, 미국 납세자들은 올해(2019년) 암호화폐 거래 차익, 매매 및 교환 등 정보를 IRS에 제출해야 한다. 앞서 지난 9일(현지 시간) 미국 국세청(IRS)이 5년 만에 처음으로 암호화폐 보유에 따른 세금 계산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바 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반에크 전략 총괄 “대기업, 규제 압박에 혁신 시도 꺼린다”
가버 거백스(Gabor Gurbacs) 반에크 디지털 자산 전략 총괄이 13일(한국 시간) 자신의 트위터에서 마스터카드, 비자 등 기업의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 탈퇴 결정에 대해 “대기업 등 고위 계층은 규제 압박을 피하기 위해 시도나 혁신을 꺼리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미국 상원의원들은 규제 기관을 통해 사기업들을 압박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독립적인 규제기관 혹은 규제 실체다. 적어도 이론상 그렇다”며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미국 정부의 소극적인 태도를 지적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스페인 조폐공사, PwC와 블록체인 기반 이니셔티브·프로젝트 개발 착수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페인조폐공사(FNMT)가 다국적 회계컨설팅 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와 함께 블록체인 및 디지털 신분인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여러 이티셔티브 및 프로젝트를 연구 개발한다. 이를 통해 FNMT는 모든 고객이 정보 공유 권한을 가짐으로써 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