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TON 프로젝트, 중단 발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텔레그램 블록체인 프로젝트 TON(Telegram Open Network)가 공식 채널(TON Board)을 통해 “TON 이사회는 규제 불확실성의 증가로 인해 새로운 정보 분석 및 정책 수정을 위해 프로젝트를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텔레그램(Telegram)을 상대로 1.7B의 판매로 판매된 그램(Grams)의 미국 투자자들에게의 토큰 배분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SEC가 텔레그램 블록체인 프로젝트 TON의 토큰 공개를 진행하는 두 업체에 긴급조치로 임시 중단 명령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TON 이사회는 규제 불확실성 속에서 잠정적으로 프로젝트를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하비만 이사회는 프로젝트를 재개할 환경이 마련되면 TON과 Gram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며 여지를 남겨 두었다.

TON 이사회는 Telegram 채널에 게시한 이전 모든 자료들을 삭제했고, 가장 최근의 발표가 그 채널에 남은 유일한 게시물이다. ‘TON Board’는 투자자와 TON의 투자자, 그리고 Grams의 주요 투자자를 위해 만들어진 사설 채널이다. 그 채널은 약 2,400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분명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018년 텔레그램의 17억 달러 그램 토큰 판매가 불법이라고 전격 발표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