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리프트·앵커리지는 리브라협회에 잔류…22개 업체 참여한다

글로벌 차량 공유 플랫폼 우버(Uber), 리프트(Lyft) 그리고 암호화폐 수탁업체 앵커리지(Anchorage)는 리브라 협회에 잔류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해 앵커리지 공동창립자인 디오고 모니카(Diogo Monica)는 이번주 초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리브라협회에서 우리의 임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헌신할 것이다. 우리는 리브라협회 창립멤버로서 책임을 다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최근 페이팔은 2019년 6월에 설립된 28개 비영리 단체인 리브라협회에서 탈퇴하기로 결정했다. 페이팔이 지난 3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개최된 주요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이후 줄곧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에서 탈퇴하려 한다는 소문이 확산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미국의 민주당 상원 의원이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한 프로젝트 진행을 차단하기 위해 주요 결제 처리 회사들 중 세 곳에 서신을 발송하기도 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 상원의원 셰로드 브라운(Sherrod Brown)과 브라이언 샤츠(Brian Schatz)가 리브라 협회에 참여하고 있는 마스터카드, 비자, 스트라이프에게 참여를 재고하라는 내용의 서신을 발송했다.

규제 당국이 페이스북과 텔레그램에 대한 암호화폐 발행에 제동을 걸면서 많은 참여 업체의 이탈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이 와중에 우버를 비롯한 일부 기업들은 여전히 페이스북 프로젝트에 희망을 걸며 잔류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의 리브라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던 이베이(eBay), 스트라이프(Stripe),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메르카도 파고(Mercado Pago) 등 현재까지 6개 업체들은 페이스북 프로젝트의 공식 탈퇴를 선언했다.

현재 리브라협회에 남아있는 22개의 회원들은 월요일 공식적으로 이 단체에 가입하는 서명식을 가질 예정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