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FTC 위원장 : “ETH은 상품”…선물 거래 가까운 시일 승인 될 것

전 미국 재무부 국제 이슈 담당 차관보였던 히스 타버트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이더리움은 상품으로 분류될 수 있고 이는 CFTC의 규제 관할에 속한다”고 밝혔다. 게다가 그는 이더리움 파생상품이 앞으로 12개월 이내 혹은 그보다 더 빨리 출시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그는 비트코인에 대해서도 상품이라고 명확히 이야기한 바 있으나, 이더리움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그는 “미국 SEC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이 증권으로 분류하지 않고 있는 점”에서 같은 입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그는 “현재 많은 토큰에 대한 규제 당국의 입장은 불분명한 상태이며 하드포크된 암호화폐를 포함한 다수의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도 동일한 입장을 취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FTC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을 둘러싼 가장 큰 이슈는 가상화폐, 특히 비트코인의 두드러진 채택 증가”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지난 몇 달 동안 비트코인 선물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기관 거래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로펌 바이런앤스톰(Byrne & Storm)의 변호사 프레스턴 바이런(Preston Byrne)은 자신의 트위터에서 “이더리움에 대한 CFTC 위원장의 평가는 잘못됐다”고 주장했다. 이더리움이 상품의 특성을 갖기 보다는 주식과의 공통점이 더 많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형 벤쳐투자 회사들의 로비가 이더리움과 다른 알트코인의 차별을 만들었다”며 “이더리움과 기타 알트코인과의 차이가 없음”을 강조했다. CTFC는 선물 및 옵션 시장을 규제하는 책임을 맡고 있는 미국 정부의 기관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