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새크라멘토 킹스, 팬들에게 자체 토큰으로 보상 예정

BROOKLYN, USA, JUN 21, 2018 : Marvin Bagley III with commissioner Adam Silver after being selected by the Sacramento Kings at the NBA Draft 2018 at the Barclays Center on June 21, 2018 in Brooklyn, NY. (Photo by Dustin Satloff/PENTA PRESS)

미 프로농구NBA의 새크라멘토 킹스는 미국 프로 스포츠팀 최초로 충성 팬들을 위한 보상을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를 지급한다.

새크라멘토팀의 CTO 라이언 몬토야(Ryan Montoya)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팬들은 보상받은 포인트를 전자지갑에 넣고 블록체인 기반의 티켓팅 및 이벤트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몬토야는 ‘킹스 토큰(Kings Token)’이라고 불리는 이 토큰은 캘리포니아에서 스포츠베팅의 합법화를 기대하며 팀이 개발한 예측 게임 플랫폼과 결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킹스 토큰은 블록체인 기반의 이벤트 티켓팅 플랫폼인 블록파티(Blockparty)가 담당하게 된다.

블록파티(Blockparty) 개발 책임자인 블라디슬라브 긴즈버그는 “블록체인(Blockchain)은 전체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포츠 게임이든 음악 축제든 브로드웨이 쇼든 다양한 방면에서 적용할 수 있다”며 향후 계획에 대해 암시를 했다.

“블록파티 측은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이라고 판단될 경우 다른 NBA 팀들과 공유되기를 희망하며 이 프로젝트에 대한 사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새크라멘토 킹스는 지난 2014년에 NBA 팀 최초로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는 등 암호화폐를 팀 운영에 활용한 바 있다. 지난해 킹스팀은 최초로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프로 스포츠 팀으로 자선 모금 자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마이닝포굿(MiningForGood)이라는 프로그램을 세웠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