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마스타 : 리브라 협회 참여 철회하나?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했던 글로벌 카드회사들이 참여를 철회할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2일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비자, 마스터카드, 페이팔, 스트라이프 4개 업체들이 페이스북의 리브라 참여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 업체들은 당초 1천만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리브라의 개별 노드 역할을 하겠다고 나섰지만, 그 후 리브라에 대한 여러 국가 규제당국의 강한 반발과 예상을 뛰어 넘는 압력이 현실화되자 기존의 입장을 철회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은 리브라 협회의 본부로 스위스를 지목하며 서명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오는 10월 14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기존에 리브라 참여 의사를 밝혔었던 스트라이프 측은 “자사와 페이스북 간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소문을 부인하며 “우리는 예정대로 스위스 행사에 참여할 것이며 리브라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현재 스위스 규제당국은 페이스북에 대한 우려를 표시하고는 있으나 리브라 활동과 관련된 것이 아니라 페이스북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각국의 규제당국이 르브라에 대한 의심의 눈초리가 예상보다 강한 가운데 참여를 희망했던 업체들도 상황을 주시하며 입장을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