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계 대형 은행 : “비트코인 2020년에 9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

독일의 대형 은행 바이에른LB(BayernLB)는 2020년에 비트코인이 큰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10월 1일 뮌헨에 본사를 둔 은행인 바이에른LB는 최근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서, 곧 다가올 비트코인 반감기 효과가 아직 나타나지 않았으며 내년이면 그 효과가 비트코인 가격에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비트코인에 대한 많은 긍정적인 예측이 있었다. 하지만, 이것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바이에른LB(BayernLB) 은행은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은행이다.

이 은행의 수석 분석가인 마누엘 안데르쉬(Manuel Andersch)는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매우 저평가되어 있다. 비트코인의 반감기 효과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고 그 효과가 나타나게 되면 비트코인 가격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상승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2020년 5월 비트코인의 ‘주식 대 공급량 비율’ 모델을 적용하면 9만 달러 부근의 가격이 예상된다”며 이는 곧 다가올 반감기 효과가 여전히 반영되지 않은 가격이라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의 가격 전망을 9만 달러로 제시한 바이에른LB(BayernLB) 보고서가 처음은 아니다. 또다른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인 윌리 우(Willy Woo)도 올해 초 비트코인에 대해 9만 달러를 예상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