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크라켄, 암호화폐 등급 시스템 가동위해 협력키로

암호화폐 기업들인 코인베이스(Coinbase)와 크라켄(Kraken)이 협력해 어떤 토큰이 증권에 가까운지를 분류하는 자체적인 등급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 이 등급 시스템을 가동하기 위한 위원회는 9월 30일 부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 위원회의 목적은 규제당국의 감독 없이 거래될 수 있는 토큰들이 어떤 것인지를 판단하기 위해 등급을 분류하는 것이다.

이번에 설립된 등급위원회는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Genesis Global Trading) 및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계속해서 참가사들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이 등급위원회는 1에서 5 사이의 평점을 매겨 등급을 발표할 예정인데 5점에 가까울수록 규제가 없는 회사가 발행하여 거래하기에 부적합한 토큰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평점 1점을 받았고 이는 규제당국에서 비트코인을 증권으로 보지 않는다는 판단을 내린 것이다.

이 등급시스템을 처음으로 제안한 코인베이스의 최고법률책임자인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는 특정 토큰이 증권인지 아닌지 여부는 암호화폐 시장의 가장 큰 불확실성 중에 하나이므로 이 부분을 확실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