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01)

빗썸 매각 사실상 무산…해외 투자자들 인수전에 참여할 것으로 보여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테렐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국내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매각이 사실상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해외 투자자들이 빗썸 인수전에 뛰어 들것으로 보인다.국내 성형외과 전문기업인 BK 글로벌 컨소시엄(BK Global Consortium)은 비티씨 홀딩 컴퍼니(BTC Holding Co)의 지분 50%+1주를 약 4천억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안토니 팜플리아노, 미국이 주저한다면 세계기축통화 디지털 위안화에 넘겨 줄수도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9월 27일 CNBC에 출연해 “결국 사람들은 정부 통제가 불가능한 통화로 비트코인을 선택할 것”이라는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동시에 그는 미국 정부를 향해 “미국 달러화를 즉각 토큰화할 것을 요구했다.”내가 미국 정부라면 먼저 달러화를 즉각 토큰화 할 것이다. 중국이 디지털 위안화를 개발을 공식화한 상황에서 다른 나라들도 그 뒤를 따를 것이다. 모든 통화는 결국 디지털 통화로 변모 될 것이며, 다양한 통화 정책들 간에 경쟁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

JP모건 체이스 : “백트출시와 BTC 선물 만기가 비트코인 가격 하락으로 이어져”
지난 주 목요일까지 비트코인은 10,198달러에서 7,926달러로 급락하며 2018년 11월 이후 7일 동안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JP모건체이스의 분석가들은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의 비트코인 선물 플랫폼인 백트가 비트코인 가격 하락을 부추겼다고 분석했다.

북한도 자체 CBDC 발행 준비 검토
아시아에서 중국에 이어 국가 암호화폐를 만들려는 움직임이 탄력을 받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디지털 머니를 발행할 준비를 하고 있다.세계에서 가장 고립된 나라인 북한이 암호화폐로 인해 아시아 이웃 국가보다 앞서가는 발판을 마련할 것인가, 이것은 단지 미국을 겁주려는 또 다른 시도인지는 분명치 않다.

레저X(LedgerX), 전 CFTC 의장 사적 감정으로 파생상품거래소 등록 방해?
암호화폐 파생상품 회사 레저X(LedgerX)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전 의장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가 레저X(LedgerX) 경영진과의 사적인 악감정때문에 파생상품 결제소(DCO) 등록을 방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데스크(Coindesk)가 정보공개법(FOIA)에 따라 요청해 입수된 서한을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앤서니 폼플리아노 : “미국 정부, 미국 달러 즉시 디지털화 해야”
암호화폐 투자자이자 비트코인 지지자인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미국 정부가 중국이 준비하고 있는 디지털 통화와 경쟁하기 위해 미국 달러화의 디지털 버전을 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디지털 자산 투자 회사인 모건 크릭 디지털(Morgan Creek Digital)의 파트너로 페이스북의 전 제품 매니저이기도 한 폼플리아노(Pompliano)는 CNBC에 출연해 “미국은 당장 달러화를 토큰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애널리스트 루크 마틴 “CME 선물 만기 전후로 비트코인 9천달러 회복 전망”
최근 1주일 사이 미국 달러화에 대해 비트코인 가격이 23% 이상 하락하며 암호화폐 시장에서 조정을 촉발했다. 7700달러까지 떨어진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8,200달러까지 회복되어 단기적인 회복세를 보였다.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루크 마틴(Luke Martin)은 “비트코인이 최근 23% 하락했지만 9,000달러까지 회복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마크 저커버그, “리브라 발행전 충분히 논의한 후 출시할 것 약속한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 리브라(Libra) 프로젝트의 미국 정부 우려에 대해,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그들의 우려를 최대한 해소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재확인 했다.

유럽중앙은행 총재 : “암호화폐 기존 화폐 자리 대신할 수 없을 것”…입장변화에 대한 여지는 남겨 둬
유럽중앙은행 마리오 드라기(Mario Draghi) 총재는 암호화폐의 전망에 대해 부정적인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그는 지난 27일 유럽의회 의원에게 보낸 서신을 통해 유럽중앙은행제도(ESCB)는 “암호화폐산업의 동향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는 내용을 밝혔다.서한에서 드라기 총재는 “유럽중앙은행제도(ESCB)는 암호화폐가 유럽 중앙은행의 통화정책과 시장의 안전성과 효율성에 미칠 영향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존 맥아피 “비트코인, 5만 달러 상승 여전히 확신”]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맥아피의 창업자이자 대표적인 비트코인 지지론자인 존 맥아피가 트위터를 통해 “이번 비트코인 급락을 무시해라. 비트코인이 중장기적으로 5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피터 브랜드의 전망을 여전히 확신한다. 또한 2020년 말까지 100만 달러에 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美 메이저 거래소, 암호화폐 평가 시스템 공동 구축]
코인베이스, 크라켄, 비트렉스 등 미국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암호화폐의 증권 여부를 판단하는 평가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3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거래소들은 암호화폐 등급 위원회(Crypto Ratings Council)를 통해 암호화폐를 1~5단계로 평가할 예정이다. 5등급의 경우, 규제 범위에에 포함되지 않은 암호화폐 기업이 발행, 판매, 또는 거래할 수 없는 증권임을 의미한다. 위원회는 비트코인을 1등급으로 평가했다.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 최고법무책임자(CLO)는 이와 관련해 “자산운용사들이 암호화폐를 기피하는 이유 중 하나는 어떤 암호화폐가 증권인지에 대한 불확실성”라며 “거래되는 암호화폐의 등급은 공개하지만, 어떤 암호화폐가 5등급을 받았는지는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클의 CLO인 거스 콜드벨라(Gus Coldebella)는 “위원회는 의회가 입법에 적용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日 증권사들, 다음 달 ‘STO 협회’ 설립]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증권사들이 오는 10월 STO 기반 자금조달을 위한 ‘일본 STO 협회’를 설립한다. STO 관련 규정 정비를 위한 자율 규제 단체로 거듭나는 게 목적이다. SBI 증권 주도 하에 노무라증권, 야마토증권이 참여하며, 대표이사직은 SBI 그룹의 키타오 요시타카(Yoshitaka Kitao) 회장이 맡게 된다.

노보그라츠 “아시아, 블록체인 대규모 도입 시간 문제”]
30일 그랜드인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19) 메인행사 디파인(D.FINE) 컨퍼런스에서 마이클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 대표가 “블록체인 산업의 중장기 측면에서 특히 아시아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90년대 인터넷 열풍 당시에도 목격했지만 아시아 이용자들은 첨단 기술에 거부감이 없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블록체인도 마찬가지다. 킬링 서비스 하나만 출시된다면 아시아 지역 내 대규모 도입은 시간 문제”라고 말했다. 또 그는 “투자자는 두 번 실수하지 않는다. 중장기적으로 BTC 시장을 긍정적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몇 년 전 중앙화된 시스템에 환멸을 느낀 사람들이 BTC에 열광했다.

유명 애널리스트 “BTC 7,800 달러 지지 여부 중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가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3명을 인용, BTC의 향후 시세가 긍정적이라고 30일 보도했다. 벤처 코이니스(Venture Coinist) 소속 애널리스트 루크 마틴(Luke Martin)은 “BTC는 장기적으로 7,800 달러선 지지 여부가 중요하다”며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계약 만기는 BTC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곧 9,000 달러선을 회복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트위터 인기 트레이더 플랜비(PlanB)는 독자적인 BTC 가격 차트인 스톡투플로우(stock-to-flow) 차트 분석을 통해 “BTC가 서서히 상승 구간에 진입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암호화폐 투자 컨설팅 기업 블록루츠(BlockRoots) 공동 설립자 조쉬 레이거(Josh Rager)는 “2013년 BTC는 89일간 75% 하락한 뒤 1,600% 상승했다. 현재는 91일간 42% 하락하고 있다. 이대로 가격 하락세가 지속될 수 있지만 결국은 상승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