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브랜트, BTC 급락은 포물선식 상승 국면에서 빈번한 사건

저명한 암호화폐 분석가인 피터 브랜트(Peter Brandt)는 “비트코인의 네 번째 포물선식 상승 사이클이 여전히 유효한지 곧 결정날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트(Brandt)와 또 다른 분석가인 마이크 코틸로(Mike Cautillo)는 “비트코인은 전체적으로는 상승 사이클속에서도 극도로 급격한 하락을 여러 차례 경험했다”며 과거의 유사한 흐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재확인될 때까지 시장을 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이 추가적인 하락을 예측하며 극도로 우려하고 있다. ‘얼터너티브(Alternative)의 공포탐욕 지수’에 따르면, 현재 “극도 공포”를 의미하는 24를 가리키고 있다. 이 지수는 시장 변동성, 소셜 미디어 등을 분석하여 암호화폐 거래자들의 전반적인 심리를 추적하는 지표이다. 이 지표는 투자자들이 두려움을 느낄 때, 주로 시장은 큰 변동성을 보이곤 했다.

“극한 공포는 투자자들을 겁에 질리게 만든다. 하지만 그것은 좋은 구매 신호일 수 있다. 반대로 투자자들이 지나치게 욕심을 부린다면, 그것은 시장이 조정이 임박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스콧 멜커(Scott Melker)는 7,440달러의 지지여부가 중요한 포인트라고 분석했다.

만약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그 가격을 지지하며 하락을 멈춘다면, 그는 상당한 상승 흐름으로 추세가 전환될 것이라고 말했다.

“7,440달러는 중요한 지점이다. 이 지지선을 지켜낸다면 RSI 시그널은 상당한 강세를 예측하고 있다. 계속 내려가면 이 일대를 지켜보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올스제비츠(Olszewicz)는 비트코인이 지난 4월 기록한 저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도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올스제비츠는 잠재적으로 비트코인은 5천 달러 미만으로 하락할 수도 있는데, 이는 비트코인이 올해 초 포물선식 상승을 시작하기 이전 수준으로 회귀하는 것이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