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소재 중국은행(OCBC), JP모건 블록체인 결제 네트워크 가입

총자산 규모 동남아 시장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싱가포르 기반 은행인 해외중국은행(Oversea-Chinese Banking, OCBC)이 JP모건 블록체인 결제망에 가입했다.

JP모건 대표는 해외중국은행(OCBC)는 현재 JP모건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네트워크인 IIN(Interbank Information Network)에 속한 300개가 넘는 은행 중 하나가 되었으며 이는 중국계 은행으로 싱가포르에 있는 은행중 최초라고 밝혔다.

IIN은 2017년 10월 JP모건이 최초로 발표한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다. 자체 블록체인 기술인 쿼럼(Quorum)을 기반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결제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안을 강화하는 결제 시스템이다.

JP모건 글로벌 책임자 존 헌터는 지난 목요일 성명을 통해 “IIN의 목적은 은행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금융 생태계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복잡한 국경간 지불 산업을 더 효율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블록체인 같은 신흥 기술을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주 독일 최대 규모의 도이치뱅크(Deutsche Bank)도 JP모건이 주도하고 있는 IIN 네트워크에 가입했다. IIN 네트워크는 JP모건의 토종 블록체인 플랫폼 쿼럼(Quorum)을 통해 회원사 은행들이 국제결제 관련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P모건은 지난 2년간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국제 결제 데이터를 교환하는 플랫폼을 개발했고 이 플랫폼을 통해 현재 320개 은행이 네트워크에 참여한 상태다.

한편, JP모건은 올해 말까지 자체 암호화폐인 JP모건 코인(JPM Coin)을 시범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JP모건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다른 글로벌 은행보다 더 빠르게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