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Bakkt), 드디어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 출시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백트(Bakkt)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백트의 선물 계약 출시는 BTC로 거래되는 최초의 서비스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업계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 출시로 인해 비트코인의 본격적인 상승장을 이끌것 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그 동안 관망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었던 보수적인 투자자들과 금융 기관이 디지털 자산 투자에 진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외에도 포춘지도 백트 출시는 비트코인 가격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그동안 백트의 선물 거래 출시는 기관투자자가 암호화폐 시장으로 진입할 것이란 기대를 일으켰다.
하지만 주요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비트코인 가격도 약보합세를 보이며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비트코인 가격 역시 백트 출시 등 호재에도 좀처럼 움직이지 않고 있다.

또한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의 비트코인 보관소 ‘백트 웨어하우스’가 지난 6일 출시됐지만 얼마만큼의 BTC가 보관돼 있는지 알 수 없다”고 보도했다.

코인데스크 측은 백트의 비트코인 보관소의 지갑 주소를 공개하지 않고 있으며, ‘백트 웨어하우스’ 오픈 이후 BTC의 입금액을 공식적으로 확인해 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