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Visa, 암호화폐 핀테크 유니콘 ‘Plaid’에 투자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는 최근 25억 달러 이상의 가치로 평가되고 있는 암호화폐 핀테크 분야의유니콘인 ‘Plaid’에 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Plaid’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잭 페렛(Zach Perret)은 이 소식을 24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사람들이 금융생활을 관리하는 방법을 현저하게 개선할 수 있는 소비자 우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존의 금융 플레이어들도 참여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Plaid’는 현재 사용자들이 자신의 은행 계좌를 앱에 연결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벤모(Venmo), 페이팔(PayPal)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등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지갑 서비스 업체 아브라(Abra) 등 암호화폐 고객들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Plaid’는 미국의 50대 스타트업 순위에서 49위를 기록했고 지금까지 3억 5천만 달러 이상의 벤처 자본 자금을 모금하는데 성공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