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육군, 비트코인 실시간 추적을 위한 블록체인 전문가 확보 중

뉴저지주 미국 육군 범죄수사사령부(USACIDC)가 최근 암호화폐 불법 사용 추적을 위한 수사를 위해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 미국 육군 계약사령부(ACC)는 암호화폐 관련 조사 전문 업체에 암호화폐 범죄 수사 협력을 요청하는 공개 서한을 보냈다. 육군 계약사령부(ACC)에 따르면, 미 육군 범죄수사사령부(USACIDC)는 이 암호화폐 추적 솔루션을 범죄 수사 및 기타 임무에 사용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서한에 따르면, 계약자는 미국 육군에 사기, 강도, 돈세탁과 같은 불법적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범죄자를 식별하고 추적하는 데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계약자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 전반에 걸쳐 암호화폐 분석을 수행하고 암호화폐 거래의 출처를 제공해야 한다.

2018년 가을에 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정부 기관들이 2018년에 블록체인 정보 회사에 대한 투자를 3배로 늘렸다”고 밝혔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2018년 미국 정부가 계약한 블록체인 정보거래의 대부분은 뉴욕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Chainalysis’와 계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회사는 현재 총 530만 달러의 정부 기관과 계약을 맺고 있다.

한편 9월 초 인터뷰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한 음악가이자 비트코인 옹호자인 아콘(Akon)은 “미국 달러와 같은 법정통화의 가치는 궁극적으로 군사력에 의해서만 유지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