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리브라, “2020년 하반기 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리브라협회 사무총장 벌츠랜드 페레즈(Bertrand Perez)는 9월 12일 프랑스 시사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2020년 하반기에 리브라가 출시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페레즈(Perez)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리브라를 통해 새로운 자본을 모금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을 언급하며 페이스북은 자산 운용시장에서 블랙록과 경쟁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페레즈(Perez)는 리브라가 출시되면 세계 주요 통화를 기반으로 할 계획이지만 특히 중국 위안화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와 관련해 중국은 이미 중앙은행 관계자들이 리브라 지원에 대해 직접적인 우려를 표명하고 있으며, 중국 중앙은행은 자체적인 디지털 통화 발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레즈는 모든 규제적 어려움이 이번 발사로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페레즈는 정부가 우려하는 규제 준수와 관련해, “출시 전에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프랑스는 암호화폐 거래에 세금을 부과하지 않을 것이며 단지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거래에만 세금을 부과할 것이라는 입장을 발표하기도 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