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암호화폐 분석가, 비트코인 다음 반감기 이전에 사상 최고가 기록할 것…장기 목표가 10만...

암호화폐 분석가, 비트코인 다음 반감기 이전에 사상 최고가 기록할 것…장기 목표가 10만 달러

‘TradingView’에서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2020년 5월에 다음 반감기가 되기 전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한다.

암호화폐 업계에서 ‘FilbFilb’로 알려진 이 분석가는 비트코인 가격 분석에 주식 유동화 모델(stock-to-flow)을 중요 지표로 분석하기로 유명하다.

그는 “강력한 규제와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한 충격이 없다고 가정한다면, 비트코인은 우리가 과거에 보았던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상승장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반감기를 앞두고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분석가는 지난주에 주식 유동화 모델(stock-to-flow)을 근거로 비트코인이 2020년 5월까지 약 100,000달러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자신의 분석 도구인 주식 유동화 모델(stock-to-flow)을 비트코인 가격 예측을 위한 최고의 가치평가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궁극적으로 비트코인의 공급 부족으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을 축적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비트코인의 주식 유동화 모델(stock-to-flow) 분석법 올해 들어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며 CNBC까지 소개를 했는데, 이와 관련해 CNBC의 앵커 조 커넨는 “이 분석법은 일반적으로 금의 현재 공급량을 연간 생산량으로 나누어 금의 가격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FilbFilb’는 자신이 생각하는 비트코인 분석법에 따르면 선도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자산으로서 훨씬 더 성숙해질 것이고 가격 전망도 밝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상승이 비트코인의 마지막 포물선 상승장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가오는 상승장은 마지막 포물선 상승장이 될 가능성이 크다. 그 이유는 비트코인이 1조 달러 규모의 시가총액을 기록해 극단적인 규제만 없다면 금과 같이 합법적인 가치 저장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하지만 만일 미국이나 EU와 같은 선진국 중 비트코인 사용을 금지한다면, 지금까지의 가격 전망은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51% 공격으로 인한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상당한 매도세가 몰려들어 비트코인은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는 여지도 여전히 남아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